@THAIairways 코오롱고속은 2005년에 금호한테 완전히 인수되었고, 한진고속도 2006년 4월에 동양한테 완전히 인수되었지요... 속리산고속도 금호한테 인수되었고, 도색도 금호고속 도색이지만, 상호는 속리산고속 그대로 씁니다. ㅎㅎ(글씨체는 금호고속 체입니다.) 그외에는 옛날하고 같습니다.
동부고속은 동부익스프레스로 이름만 바뀌고 그대로고, 2009년도에 천일.고려고속하고 천일.고려여객하고 완전히 다른회사(계열분리)가 된 거 아니고는 변한거 없습니다.
동부고속은 동부익스프레스로 이름만 바뀌고 그대로고, 2009년도에 천일.고려고속하고 천일.고려여객하고 완전히 다른회사(계열분리)가 된 거 아니고는 변한거 없습니다.
(천일고려 관련 참고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477382)
그리고 부산 사상터미널이나 밀양터미널에 가보시면 천일고려 도색을 한 "밀성여객"이라는 버스가
많이 보입니다. 원래는 천일여객이 밀양에서 생겼고 천일여객 계열사입니다
(고려여객은 천일여객에서 계열분리 된겁니다.)
하지만 경영난 등으로 인해 2005년에 천일여객이 밀양을 완전히 떠났고, 그때 계열분리가 되어서
원래는 천일여객하고 밀성여객하고 관련있었으나, 지금은 완전히 다른회사라도 봐도 무리없겠습니다.
(참고1 - http://ko.wikipedia.org/wiki/%EB%B0%80%EC%84%B1%EC%97%AC%EA%B0%9D)
(참고2 - http://ko.wikipedia.org/wiki/%EA%B3%A0%EB%A0%A4%EC%97%AC%EA%B0%9D)
(참고3 - http://miryang.newsk.com/bbs/bbs.asp?exe=view&group_name=407§ion=0&category=0&idx_num=2149&page=151&search_category=&search_word=&order_c=bd_idx_num&order_da=desc)
지금처럼 버스 지붕에 달린 루프온 에어컨은 80년대 중반에 장착되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지붕(루프온) 에어컨이 최초로 장착된 고속버스는 BH120S이고
준고속형 버스(시외직행버스)는 BV113R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참고 - http://www.buslife.co.kr/bbs/board.php?bo_table=articles&wr_id=29)
참고로 1991년 9월경에
르망 택시가 국내에서 나온 가장 마지막 휘발유 택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십수년전 책에서 봐서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 틀린 사실일수도 있으니 이해 바랍니다.)
MAN-D2156엔진음 입니다.
당시 BV113이나 RB585.635, BU110등에 적용되었습니다.
관련업계 종사하시죠??ㅋ
고속도로 정류장 마다 승.하차 하는 일반고속 이라고 하죠??그 차량도 자주 탔었는데...
i20blue님 버스박사 시네요....그 당시엔 서울-구미 노선 한진.중앙고속버스가 황간을 경유해서 다녔었는데...
참 그립습니다.
저는 버스 관련업계에 종사하지 않고, 제 주위분들도 버스관련업계에 종사하지 않습니다.
그냥 차를 좋아해서.. 종종 인터넷에서 이것저런 정보들을 주워 듣습니다. ㅎㅎ
옆쪽으로 저 83-1번 버스가 남산길을 살벌하게 추월해다녔죠.ㅋㅋ
아후. 그때 버스 정말 히터 틀어도 틀어도... 진짜 추웠었는데...ㅎㅎ;
으아~~~
고속버스 터미널 사진들을 보니, 그 주위 환경이 지금이랑 많이 바뀌었네요..
오래된 느낌이 별로안나는게 신기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