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9)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기동타격대z 12.01.07 00:44 답글 신고
    지들이 안좋다고 그렇게 까놓고 이젠 지들이 3기통이 더 좋다고 홍보를 하죠

    현기가 그렇죠.....

    3기통이면 연비가 좋다니 뭐니하긴하죠
  • 레벨 중사 3 마데재팬 12.01.07 00:48 답글 신고
    아 레이 3기통이네 첨알았네요
    마티즈3기통이라고 놀리더니 ㅎㅎㅎㅎ
  • 레벨 소장 빨간마찍 12.01.07 01:05 답글 신고
    마티즈3기통이라고 찌랄하디만..저것들은 4기통해서 망하더니 ㅋㅋ따라하네..
  • 레벨 일병 guard55 12.01.07 09:35 답글 신고
    4행정 엔진은 흡입, 압축, 폭발, 배기로 이뤄지는 것은 아시죠?
    만약 단기통이면 흡입해서 압축하고 폭발 배기로 이뤄지는 진동이 모두 느껴집니다.
    기통수가 많아질수록 한쪽에선 흡입, 다른쪽에서선 폭발하는등 진동을 감쇄시키게 됩니다. 당연 다기통이 좋은것은 물론이지만
    무조건 다기통이 좋다고는 못합니다.
    그만큼 부피나 무게등에서 피해를 보니까요..
  • 레벨 원사 1 현지아빵 12.01.07 11:41 답글 신고
    레이 3기통이에요???? 헐 그러니 오르막 가면 빌빌 싼다고 난리군;;;현대기아 엄청 웃기네요~ 첨에 마티즈 3기통 나올때 겁나 욕했으면서 모닝 3기통 ㅋㅋㅋㅋ
  • 레벨 원사 3 비머와벤츠 12.01.07 13:00 답글 신고
    풋. 6단 나올때 4단 가지고 헛소리 하더니~~
  • 레벨 중사 2 응땅응땅 12.01.07 17:50 답글 신고
    진동은 카운터밸런서로 상쇄할수 있습니다.
    자동차에 있어서 기통당 배기량은500cc 내외가 적당합니다.
    1000cc에 4기통을 달면 기통당 250cc로 토크가 너무 안나옵니다.
    그렇다고 2기통을 하면 출력이 안나오구요.
    개인적으론 경차엔 3기통이 적당한 선택이라 봅니다.
  • 레벨 중사 2 응땅응땅 12.01.07 17:52 답글 신고
    근데 모닝/레이의 1000cc엔진은 시동시 움직임으로 봐서 카운터 밸런서는 없고...
    그냥 엔진마운트(미미)로 진동이 흡수되는 구조입니다.
    초기엔 괜찮지만 쓰면 쓸수록 진동이 올겁니다.
    미미를 자주 갈아줘야겠지요.
  • 레벨 원사 1 takeit78 12.01.07 18:24 답글 신고
    3기동 하는 이유는, 엔진 부피도 줄일 수 있고,
    피스톤 마찰 감소를 통한 출력 개선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엔젠 자체가 작다보니 마찰손실만 줄여도
    전체 출력에 기여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이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