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에서 이번에 EQ900이라는 대형 세단을 내 놓았고 그전에 제네시스 신형을 내 놓았지요.
여러 인터넷 매체와 이곳 보배를 들락 거리며 자동차에 대해서 공부아닌 공부를 하게 됩니다.
현재 저는 기아 모하비 2014년 5월 신규출고 해서 무난히 운행하고 있지만,
여러 하자로 인하여 기분나쁜적은 있었구요. 모하비의 고질병중 하나! 트렁크 녹부식 발생은 어쩔 수 없더라구요.
오늘 제가 이야기 하고자 하는 주제는 부식은 아니구요. 차량의 하체에 대해서 입니다.
같은 SUV급도 앞으로 벤츠의 엑트브 컨트롤 전자제어에 의한 에어서스적용 등등 현기에서 아직 못하는것인가요?
이러한 하체 부품들은 유지비도 꽤 든다고 하는데요 이런것도 없으면서 출고가 대비 너무 많이 받아쳐 먹는 것은 아닌지요.
실예로 폭스바겐 투아렉의 경우 위 장치가 다 적용(물론 선택사양)되고도 차값은 벤츠나 렌드로버에 비해서 훨씬 싸지요.
모하비의 경우 출고가 풀옵kv로 할경우 5천만원 잡고 우탕탕승차감과 롤링만 잡으려면 돈천만원 튜닝비 까지는것 우습더라구요.
승용차의 경우 벤츠 S계열을 유심히 보고 여러곳에서도 자료수집 정보를 얻고자 짬나는 시간을 항상 이부분에 할애합니다.
78세의 연로하신 어머니에게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근래 일이 하나 해결되면 뒷좌석 만큼은 정말 잠도 제대로 주무시고,
편안하게 모시려구요. 어머니 모시고 다니는 곳은 병원이나 의원이 대부분이나, 앞으로 살아가실 동안 이때 까지 못가보신데나,
가시고 싶으신고 모시려구 준비 하고 있습니다.
만일, 이번에 EQ900이나, 제네시스 정도가 하체 서스펜션을 벤츠나 다른 유럽 선진 자동차 회사들처럼 그것을 배끼듯이 기술을
적용만 했다고 해도 아마도 지금 제차가 바뀌어 있었을 듯 합니다.
정말 궁금합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국산차 몰다 보면 하체 털린다고 하는것 현기에서도 다 알것입니다.
정말 엑티브컨트롤,매직컨트럴 전자제어 에어서스펜션은 꼭 필요한 기술, 옵션이라고 생각하는 1인 입니다.
현기가 회사 창립한지가 언제인데 아직까지도 이런 기술 개발 측면에서는 마인드가 많이 부족한것 아닌가 생각하게 되네요.
앞으로 함 기대해 볼것입니다. 앞으로 현기에서 이러한 하체 서스를 적용하여 출시하는 차가 있다면 소형이건 대형이건 구입하여 후기 바로 올려보겠습니다. 꼭 이런날이 하루빨리 오기만을 기다려 봅니다.
악풀은 사절입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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