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맞습니다.
과거에는 대형 트럭이나 버스 마빡에 삼색 속도등을 달아서 달리는 속도에 따라서 속도등이 순서별로 점등(가운데 붉은등이 가장 빠른 속도)되는 시스템 입니다.
과거 의무 장착이라 자동차 제작사에서 차량 제작시 장착했었죠.
교통 경찰이 속도등 보고 과속단속 하는 아주 원초적인 시스템 이였죠.
그래도 그 옛날에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고속빠스 기사분들 고속도로에서 잠 안오게 한다고 앞에 버스와 뒤에 버스가 깻잎 한장 거리로 차 2대가 1대인양 혼연일체가 되어 고속도로에서 레이싱을 하던 시절이 있었죠.
당시에는 승용차들 성능이 삐리해서 고속버스들이 고속도로의 짱이였던걸로 기억합니다
갑자기 궁금해지네...
답글 감사드립니다.
과거에는 대형 트럭이나 버스 마빡에 삼색 속도등을 달아서 달리는 속도에 따라서 속도등이 순서별로 점등(가운데 붉은등이 가장 빠른 속도)되는 시스템 입니다.
과거 의무 장착이라 자동차 제작사에서 차량 제작시 장착했었죠.
교통 경찰이 속도등 보고 과속단속 하는 아주 원초적인 시스템 이였죠.
그래도 그 옛날에 이런 악조건 속에서도 고속빠스 기사분들 고속도로에서 잠 안오게 한다고 앞에 버스와 뒤에 버스가 깻잎 한장 거리로 차 2대가 1대인양 혼연일체가 되어 고속도로에서 레이싱을 하던 시절이 있었죠.
당시에는 승용차들 성능이 삐리해서 고속버스들이 고속도로의 짱이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속도계 꺽는게 유행 이였습니다
속도계 꺽으면 140에서ㅌㅌㄸ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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