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과 경유가 섞여 엔진오일이 증가하는 치명적인 결함을 가지고
있는 흉기차 입니다.
차량 설명서에는 엔진오일 교환시 절대로 게이지 F선 이상으로 주입하지 말라 되어 있고
f 선을 넘으면 후처리 장치등 치명적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허나 경유가 엔진오일과 섞이는 결함으로 인해
흉기 유로5 엔진인 쏘렌토R 베라크루즈도 선을 훌쩍넘어
차량에 치명적인 손상이 가고 있습니다.
15%까지 엔진오일에 경유가 섞여도 상관 없다는 기아측의 공식적인 답변....
그럼 경유가 스스로 엔진오일에 경유농도가 15% 되면
알아서 경유가 엔진오일과 섞이는 것을자동적으로 멈춥니까?
피스톤을 실린더 속에서 원활하게 왕복시켜 크랭크 샤프트 밸브 부품을
유연하게 움직이게 만들고
유막형성하여 유체 마찰으로 변화 시켜 마찰력을 작게하여 마모 방지하는 윤활작용..
아주 고가 부품인 터보의 윤활작용 그리고 타이밍체인의 윤활작동도
엔진오일이 담당합니다.
엔진내부의 청소 ..냉각.. 응력과 분산... 산화 방지
이런 역할을 과연 경유가 할 수 있다는 말인가..
흉기 유로 6 디젤엔진도 소비자 리포트에서 방영되길 희망합니다.
저는 알바도 영맨도 아닙니다.
유로5 디젤엔진을 운행중인 흉기 소비자의 입장에서
알권리 차원 그리고 회사의 구조적 결함에 대한
진정한 대응을 보고 싶습니다.
제 와이프 차가 2011년식 쏘렌토R 유로5엔진인데
오일증가 심각합니다.
시내 출퇴근합니다. 유로5도 이렇게 심각한데 후
분사량이 더 많은 유로6엔진은 어떻겠습니까?
아직 계획은없고 차후에 일정조율한다던데요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은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추천 꾹 누르면서
쪽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F넣었는데 3천타고 85프로로 줄었어요
이런 쓰글
안타깝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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