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드디어 터지는 군요..
엔진에 경유가 유입되어 엔진오일과 경유가 섞여서
한도 이상으로 차면 실린더 벽 사이로 경유가 올라가 연소실에서 폭발하죠..
휘발유를 불꽃을 튀겨 줘야 폭발하지만
경유는 연료와 폭발 압만 있어도 계속 엔진이 구동됩니다.
즉 키를 뽑아도 차가 급발진을 일으킨다는 겁니다..
구형 산타페sm은 연료 고압펌프에서 누유된 경유가 엔진으로 흘러 들어가고
R엔진 유로 버전은 후분사로 인해 경유가 흘러 들어가서 엔진오일과 섞이고..
DPF 후 분사로 인한 경유의 엔진오일 유입..
이제 지속적으로 급발진 사고 하루에 몇번씩 터질 겁니다..
부디 사람만 무사하길 빕니다.
이제부터 절대로 흉기는 내 인생에 없습니다..
가솔린 엔진도 실린더 내벽 다 긁어 먹고 노킹에 ... 커넥팅 로드 엔진 탈출에.. 불...
진심.. 몇 천만원 짜리 내구재를 알아보지도 않고 사는게 참 문제인 것 같습니다..
참으로 안타 깝습니다..
뉴스타파 유투브에서 산타페 급발진 편 보시면
혼자 살아남으신 그 운전 할아버지.. 마지막에 인터뷰 하시면서 우는 모습을 보십시요..
참으로 기가 막힐 노릇입니다.
경유가 max선을 훨씬 넘어서는 만큼의 엔진 혼입..이면 실린더를 타고 연소실로 기어 올라가서 그게 인젝터가 분사한 것도 아닌데 폭발...
간간히 원하지 않은 알피엠 상승 일으킵니다.
경유 운전자분들.. 꼭 일주일에 한번씩 엔진오일 게이지 수준을 체크 해보시길 바랍니다.
더이상 억울하면 안되잖습니까?
다른 이유가 있거나 운전자가 문제거나 .. *_*
걍 댓글을 달지마세요.
관심종자님
유로5는 별 말 없고..
엔진오일 올라오면서 같이 올라오는 미세한 양의 디젤유로 급발진을 할려면
이미 연소실에 연료 분사할때 급발진 하겠네.
아무대나 끼워넣고 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P-1 펌프의 고정볼트가 풀리면서 경유가 콸콸 들어가는 문제입니다
- 2천년 초반에 나왔던 구형 싼타,트라제,엑스트렉,카랜스,투싼,스포티지........;;;; 무상교체해줍니다;;(교체해도 별거없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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