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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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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 대부1234 14.01.10 10:06 답글 신고
    주행거리가 많아서 디젤만 2대 각각 10만 12만정도 탔던것 같은데 예열 후열 엔진오일 좋은거 ....별짓을 다해도 8만넘어가면서 돈들어가는거 장난아니고 시끄러워지고 진동늘어나는건 막을수 없더라.. 둘다 국산이었는데 독일차는 좀 다를라나..
  • 레벨 원사 3 브래드보드 14.01.10 10:43 답글 신고
    돈이 많이 들어간다구요??저희 아버지 구스타렉스 2002년형인데접촉사고 나서 돈들어간거말고는 엔진 속썩인저고 없고 지금까지 잘 굴러가고있습니다
  • 레벨 대령 3 리히토 14.01.10 11:47 답글 신고
    회사차 산타페 2세대 18만키로...

    예열후열같은거 직원들 모릅니다...그냥 다들 막타고요...한겨울에 시동걸고 그냥 끌구나가는 놈들 태반입니다...

    지금까지 고장난거 없습니다...
  • 레벨 대위 3 장물반납하라 14.01.10 17:39 신고
    @리히토
    예열은 몇 초만에 이뤄지므로 신경 쓸 일 없고요~
    워민업 하지 않으면 고장나는 게 아니라 파워트레인의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겁니다.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건 연비가 점점 나빠진다는 거죠
    연비 떨어진 상태는 미세먼지를 더 많이 배출한다는 뜻입니다
    워밍업을 하는 습관을 들이면 디젤엔진은 50만킬로까지는 연비저하 없습니다
  • 레벨 중장 꿈같은인생 14.01.10 10:40 답글 신고
    잘 보았읍니다.
  • 레벨 대위 1 장간조립교 14.01.10 13:51 답글 신고
    궁금한게 있는데 정차시 시동꺼지는 기능이 디젤차에 있던데
    이거 무리 안가나요?
  • 레벨 대위 3 장물반납하라 14.01.10 17:41 답글 신고
    터보장치에 무리가 갈 정도의 온도에서는 엔진이 자동으로 꺼지지 않습니다.
  • 레벨 중위 1 바꾸고시퍼 14.01.10 14:50 답글 신고
    대충타도 되겠네..
  • 레벨 상사 1 OTL 14.01.10 16:16 답글 신고
    vw 2.0 tdi. 7년 14만km 타고 있는데. 진동 및 소음 약간 커진듯.
  • 레벨 대위 3 장물반납하라 14.01.10 17:40 답글 신고
    진동이나 소음은 마운트나 엔진을 붙잡고있는 고무 같은 것들 새거로 바꿔주면 다시 새차 됩니다.
  • 레벨 상사 1 커피포트 14.01.13 19:14 신고
    @장물반납하라 마운트 가격 얼마??
  • 레벨 소장 울산사는대구놈 14.01.10 22:26 답글 신고
    고속주행 후 휴게소 진입 바로 시동끄는 이런 극단적인 경우만 아니라면 그다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레벨 하사 1 SUV명가 14.01.11 02:11 답글 신고
    예후열은 필요하다고봅니다.
    하지만 바쁘거나
    한예로 주차로인한 타인이 차를빼는것을요구할때
    "죄송해여^^예열점하구 빼드릴게요"라고할순없으니 시동걸고 저알피엠으로 스믈스믈 빼는게맞는거고. 상황에따라 할수도 안할수도있는거라고보여지네요 하면좋긴하지만
    그래서 제생각은 예열은 시동후 급알피엠상승없이 자연스러운 알피엠상향과변속으로 운행하고(엔진온도가 어느정도올라올때까진)
    후열은 일정 해주는게맞다고봅니당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4.01.11 03:02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대령 3 루이짭세 14.01.11 03:02 답글 신고
    잘보고갑니다.,.,.,
  • 레벨 상사 2 zzz22 14.01.11 17:38 답글 신고
    엔진에는 무리 없지만 터보차저 그냥 나가 버립니다. 시동걸고 바로 악셀 작동하면 터보차저 나가는것이 문제임

    그래서 엔진 공회전후 바로 출발하는것이 아니라 좀 5분정도 기다렸다가 출발해야 함 예열이 중요한것이 아님
  • 레벨 중위 2 노조쓰레기 14.01.13 00:43 답글 신고
    예전 갤로퍼는 그랬음 요즘은 모르겠네요
  • 레벨 원사 2 9223 14.01.13 01:13 답글 신고
    디젤 첨탔을때 생각나네. ㅋㅋㅋ 무조건 시동걸고 바로 출발.
    새차사고 1년도 안되서 터빈 사망. ㅠㅠ
    그뒤로 무조건 함. ㅋㅋㅋ 7년째 짱짱함. ㅋㅋㅋ
  • 레벨 원사 3 천장지존 14.01.12 00:42 답글 신고
    디젤이 쵝오~~걸~걸~걸~^♡^
  • 레벨 소령 2 오우예 14.01.12 06:15 답글 신고
    시동걸고 담배한대피면 끝 !
  • 레벨 중령 3 땅짐승 14.01.12 21:36 답글 신고
    디젤차 예열 1~2분은 필요한 듯...후열은 자동차가 알아서 해줌...독일차 경우
  • 레벨 원사 2 9223 14.01.13 01:10 답글 신고
    맨날 휘발류만 타다가 디젤 첨탔을때
    예열이 먼지도 몰랐다. ㅋㅋㅋ
    1년인가 탔나. 터빈님께서 사망하시더라. ㅠㅠ
    다행히도 as기간이라 무상으로 고쳤다.
    그뒤로 예열은 무조건 한다.
    여름철은 30초~1분 봄가을 1~2분 겨울철 3~5분 무조건.
    기어 n에 놓고 무조건 한다.
    후열은 고속주행 하고 바로 시동 끄지 않는 이상 안해도 된다.
    어차피 주행하고 주차하는 시간에 서행할때 후열 다 된다.
    주차하면서 풀악셀질 하는놈은 없으니까.
  • 레벨 대령 1 순간의집념 14.01.13 08:57 답글 신고
    차 운행하고 지하주차장에서 왔다리 갔다리 하는게 곧 후열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4.01.13 17:40 답글 신고
    잘 읽었어요.
  • 레벨 원사 3 iiiii30 14.01.14 08:56 답글 신고
    얼마전에 디젤 예열 필요없다는 뉴스보고 생각난건데요.. 예열 안하고 살살 출발한다 하더라도 엔진이 차갑기 때문에 디젤의 불완전 연소가 날거라고 생각들고요, 불완전 연소가 나면 검은 매연이 나올거고 그것이 배기라인에 달라 붙을거고 차후에 진동과 소음이 커지고 연비도 나빠질거라 생각이 드네요..
  • 레벨 중장 Vivian 14.01.14 18:46 답글 신고
    잘 읽었어요.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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