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면 될까요?
간단하게 생각해보면 답이 보일것도 같지않습니까?
흔히들 악셀링은 브레이크를 이길수 없다라고 말들을 합니다.
그럼 브레이크가 고장이나 다른 간섭으로 오작동만 하지않는다면
엔진의 급가속은 발생할수있어도 급발진으로 인한 사고는 막을수있다는
이야기가 되지않습니까?
사실 전 지금도 브레이크 기능이 전자적인 신호에 의해 오작동이 생긴다고는
생각하지않지만
확실히 하기 위해서 브레이크의 기능을 여타 전자적인 시스템과는 다른 독자적인
기능으로 완전 독립을 시키면 적어도 급발진이 일어났는데 나는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사고는 피할수없었다고 주장하는 사람만은 없지않을까요?
토요타에서 급발진 방지장치로 만든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브레이크가 우선적으로 동작하게 만든
액셀과 브레이크를 동시에 밟으면 브레이크가 우선적으로 동작
스탈님 말대로 악셀링이 되는 순간에 진공 문제로 브레이크가
듣지않을수는 있지만
현실적으로 급발진사고로 주장하는 대부분은 단지 브레이크를
밟았는데도 차량이 튀어나가서 사고를 야기한 경우들이란거죠.
그래서 서로 독립된 라인으로 브레이크를 분리 시키자는것이죠.,
그런데 제조사에선 기술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단지 소비자들의 불신을 피하기위해서 추가비용이
들수있는 구조를 받아들이겠느냐 하는 이야기입니다.
네 말씀대로 브레이크와 가속페달이 독립적이라면 진짜 급발진은 막을수도 있을텐데 말이죠.
하지만 진짜 제조사가 문제겠네요.
지금도 제조사에서는 급발진 방지 장치로 특허를 내고있지만 급발진은 없다고 하고...
원가절감에 목숨을 거는데 과연,
현대차 신차 사서 브레이크 불량난 차량이 한두대는 아니잖아요 ??
물론 바로 사고다 라고 말할수잇을만큼의 문제는 아니지만
제품 불량 조립불량 많아서 수시로 바꿔주는것도 사실아님 ??
참고로 젠쿱 입니다
수입된 브렘보 F40 달려있습니다
근대요 ........................ 조립불량으로 선이 찍찍가서 라이닝만 3번 바꿨구요
하다 안되서 켈리퍼 앗세이 통째로 바꿨는디 또그럽니다
이젠 A/S 기간이 지나서 닥치고 가만잇지만요 ㅡㅅ ㅡ
와이어 방식일 때 또한 급발진 의심 사고들이 없진 않았지요.
즉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착각해서 악셀을 밟는 경우가 대부분일 거라고 봅니다.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accident&No=177215&cpag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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