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게시판과 맞지않는 질문 올린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동호회에 올려봐도 시원한 대답을 못들어서 여기에 질문좀 해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오토차량을 수동모드로 운전해도 미션쪽에 무리가 없을지 궁금하네요.
변속충격이 덜해진다기에 해보니까 진짜 부드럽게 변속되던데... 계속 수동모드로 해도 되는지.. 그리고 수동하다가 오토하다가 왔다갔다해도 문제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고수님들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 ( _ _)
근데..오래전 제 은사님께 미션의 핵심 밸브바디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웠던 적이 있었죠..그때의 기억을 되새겨 보면..오토미션 차량은 밸브바디 유압의 흐름이 역으로 바뀌지 않는 이상 전혀 무리가 되지않는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즉, 전진 과 후진을 수시로 바꾸는 행위가 아닌 이상 단숙 기어단수의 조작은 전혀 무리가 없다는 것입니다..그 당시 은사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지요..기어단수 니 꼴리는데로 하라고..
수동모드로 전환됩니다 즉 수동6단이 됩니다 1단에서 + 쪽으로밀면 1단씩
올라가고 -쪽으로 당기면 1단씩 내려갑니다 수동모드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끼시라고 장착한것같은데 저단기어 오래사용하면 엔진에 무리가가므로
가끔씩 사용을 하시기 바랍니다........제차는 1~7단까지 변속됩니다 수동모드시
수동모드로운행하여야할때 경사가가파른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운행할때 하십시오.
수동3단이최적.
자동 : 차량의 속도와 엔진의 회전수에 따라 기어변속을 자동으로 해준다.
수동 : 차량의 속도와 엔진의 회전수에 따라 기어변속을 운전자의 판단하에 한다.
근데..오래전 제 은사님께 미션의 핵심 밸브바디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웠던 적이 있었죠..그때의 기억을 되새겨 보면..오토미션 차량은 밸브바디 유압의 흐름이 역으로 바뀌지 않는 이상 전혀 무리가 되지않는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즉, 전진 과 후진을 수시로 바꾸는 행위가 아닌 이상 단숙 기어단수의 조작은 전혀 무리가 없다는 것입니다..그 당시 은사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지요..기어단수 니 꼴리는데로 하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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