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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대추오케이 20.02.22 13:05 답글 신고
    부럽네요오옹
  • 레벨 소령 2 칸론먼 20.02.22 13:07 답글 신고
    코나ev
    니로ev하이브리드
    아니면 하이브리드추천
  • 레벨 소위 1 하루하루행복 20.02.22 13:07 답글 신고
    전 전기차는 실험용인게
    후기차가 조을것 같아여
  • 레벨 대령 3 사자자리 20.02.22 13:11 답글 신고
    기다리시면 bmw에서 i4 나옵니다.
  • 레벨 소장 뚠뚜niro 20.02.22 13:12 답글 신고
    어서오세요 뚠뚜니로와 함께 할 못나니로회원님을 모집하고있습니다 :)
  • 레벨 중사 1 팅팅마력 20.04.03 02:18 답글 신고
    코나EV - 화재 6건 확인가능. 안전성 검증되지 않음. 센터페시아가 높이 솟아있어 운전석이 답답한 느낌이 있음. 버튼식 기어로 편의성이 높고, LKAS 들어가있음. 뒷자리 좁음. 멀티링크를 사용해 승차감이 좋음. 멀티링크로 인해 코너링 성능이 좋을것으로 예상되었으나 국내외 리뷰 모두 토션빔 사용한 볼트EV와 대동소이함. 블루핸즈로 수리가 수월함. 국산차 보험료.

    니로EV - 크기로 봤을때 가장 가족용으로 쓸만함, 하체는 현기차 특유의 꿀렁임이 있음. SK배터리로, LG를 사용한 코나EV보다 살짝 후달리는 감은 있으나 아직 화재건은 없었음. 화재건이 없는 만큼 주행거리도 짧은듯. 국산차 보험료.

    볼트EV - 1980년대부터 전기차 생산한 만큼 기술력에서 현기차보다 상위. 옵션이 적은것이 큰 단점. RV 형상으로 캐빈룸은 니로에 살짝 못미치고 코나보다는 넓음. 트렁크가 2층으로 수직으로는 공간이 좀 나오지만 넓지않음. 수입차 보험료를 내야하나 안전등급이 높아 할인이 많음. 에어컨 필터와 와이퍼를 마트에서 살 수 없음. 배터리 관련 AS는 직영만 가능. 주요 부품 대다수가 국산이며, 배터리셀 불량 있을시 LG에서 파견나와 교체해주고 감. 도장 두꺼움. 풀 알루미늄 프레임, 도어 사용. 배터리 화재, 폭발 전세계 기준으로 없음. 충전속도가 느린편이나 차주에게 불안감을 조성하지 않음.

    테슬라 모델3, Y - 같은 테슬라말고 대안이 없음. 성능, 자율주행수준, 기술력 모두 비교불가. 단점은 마감이 상당히 허접한것, 수요가 너무 많아 배짱장사중 이라는 것. 멀티링크의 너클 및 각 암들의 소재와 길이 각도 등이 의외로 제대로 되어있음. 배터리 화재건이 예전에 있었으나 지금은 잠잠함. 충전속도 빠름, 전용 충전소가 있음. 차량 소프트웨어를 스마트폰 처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함. 주차시 넷플릭스 시청가능, 게임 가능. 4개 차종 중 유일한 프레임리스 도어. 충돌테스트는 볼트EV와 함께 최상위. 조립과 마감이 허접한것 말고는 미래에서 온 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
  • 레벨 원사 3 문래동갈매기 20.04.08 08:57 답글 신고
    친절한 댓글 감사합니다. 볼트구입해서 아주 만족하며 잘 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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