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마가 D플랫폼인 이유도 그래서라고 말씀하셨지여.
근데 신형 센트라가 CMF에 멀티링크 조합입니다
그럼 슴6도 CMF 세단이라 멀티링크를 못다는게 아닐텐데요.
슴6이 멀티링크가 아닌 먼가 다른 이유가 있는걸까여
알티마가 D플랫폼인 이유도 그래서라고 말씀하셨지여.
근데 신형 센트라가 CMF에 멀티링크 조합입니다
그럼 슴6도 CMF 세단이라 멀티링크를 못다는게 아닐텐데요.
슴6이 멀티링크가 아닌 먼가 다른 이유가 있는걸까여
4륜구동이 아니라 4륜조향이 옵션임
QM6에서와 같이 전고와 최저지상고를 높여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장착하는것은 승용차의 범주를 벗어나니 안되고 SM6의 외장 크기를 유지한 상태로 2열 실내공간을 준중형승용차 수준으로 줄이면 서스펜션을 위한 공간이 확보되어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장착할수 있습니다.
ps. 르노가 잘하는 기존플랫폼의 확장형인 0플랫폼이나 +플랫폼을 CMF-C/D에서도 적용하여 보다 큰 차량에 대응하도록 만들지도 모릅니다. 참고적으로 한세대 전 B플랫폼을 확장한 B0플랫폼에서 다시 확장한 B0+플랫폼의 경우 XM3에서 보듯 외형상으로는 CMF-C/D플랫폼의 크기와 별 차이 없을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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