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트라제 산다고 글올렸던 사람인데요.
마눌의 반대로 트라제 포기하고 NF 소나타 디젤을 사려고 합니다
회사가 멀어서(왕복50km)
가솔린을 사려고 하니... 연비가 7km(시내운행)정도라고 해서...
보배님들에게 묻습니다.. ㅠㅠ
nf 소나타 디젤은 시내운행 연비가 어떻게 나오는가요?
타이밍벨트는 체인인가요? 고무인가요?
가솔린차에 비해서 속도감은 어떤가요?
듣자하니 가솔린차보다 오래못탄다고 하는데
관리잘하면 오래탈수 있을듣한데..
그리고 엔진은 CRDI-VGT 엔진이 맞는지요?
최고속은 얼마나 나오는지요?
죄송합니다.. 알고싶어요....
혹시 매물 가지고 계신분.. 답글 주세요..
가격은 1000~1200정도 생각하고 있슴돠..
그리구요..
nf 디젤 타이밍벨트 교환 주기가 어떻게 되나여? 네이x에서 답이 천차 만별입니다.
8만이다 10만이다 15만이다.. 보통 8만 아닌가여??
회사 동생놈이 트랜스폼 2008년식인데.. 연비가 시내주행 7KM 정도 나온다는데...
가솔린 실 연비도 알고싶음돠..
10년정도는 탈 생각을 가지고 있으니.. 신중히 잘 고르고 싶음돠...부탁드려요...^^*
좋은 하루 되시고요...
디젤이니 물론 가솔린보다는 치고나가는건 좋죠.. 허나 무슨탓인진 몰라도
좀 쌔게밟아야 할때가 있었네요.
vgt맞고요.. 오래타는건 타기나름이죠. 보통차량들 가솔린과 디젤 각각의 장단점 보시고 님에게 맞는거 선택하심되고.. 최고속은 잘몰겠네요 170까지 억지로 밟은적있음..
글고 가솔린시내연비 6~7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운전스타일에 따라 틀리겠지만..
껄껄 잘판단해서 사시길.. 작년에 한 5달 타고다녔었네요
제가 5톤 화물차 하고 있어서.. 소음쯤이야 우습습니다.. 하핫...^^*
타이밍밸트3번째 지난 1월에 교체했구요...타이밍밸트는 고장력이나...
베어링들이 못 견디더군요...한번은 베어링이 파손되서 밸브발까지 싹 교체했네요..
그냥...9만에서10km정도에서 교체하는게 맘 편하더군요..
정차시에는 디젤 특유의 소음이 있지만..달리기 시작하면...가솔린보다 더 조용한
느낌입니다..nf디젤...추천할만하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