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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19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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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진진돌이 13.12.05 02:15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매우 공감되네유
    스알사건 이후로 보배의 힘이 두드러지는 큰 사건이었는데 스알사건 판박이로 흘러가네여
    이제 글다지웠으니 잠수타는것만 남았나? ㅋㅋ

    저또한 아우디 본사와 회장에게 영문메일 보낸 사람이고
    지금 드는 기분은 배신감뿐임다.

    일반인이라 자기 보상받는게 더 중요하겠지만
    그래도 처음에 약속하기를 후기글 제대로 공개하겠다 했었고 그래서 사람들이 더 기대했지 않았을까여?

    보배 덕분에 보상받았다? 그래서 밥한끼 사겠습니다?
    열심히 응원하고 영문 메일까지 보냈는데 배신감만 남겨놓고 밥이나 한끼 사겠다고요? ㅋㅋㅋㅋ 퍽이나 밥 먹으러 가겠습니다 ㅋㅋ
    그저 웃지요. 진짜 이런 사람 도와준 저나 여러분들만 바보멍청이 된거 아닙니꺼
    답글 1
  • 레벨 상사 1 FioranO 13.12.05 00:46 답글 신고
    공감됩니다... 솔직히 이 사건이 이만큼 이슈화 될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서마허가 처음에 보여준 의지때문이였는데.... 결과가 이렇게 될줄 알았어도 이만큼 이슈화가 됬을지는........ 결국 끝은 대기업이 이긴다는 트라우마만....
    답글 2
  • 레벨 상병 애둥 13.12.05 02:18 답글 신고
    추천 합니다!
    저 또한 첨부터 상황을 쭉 체크 하면서 독일에 이메일 보낸사람중 한명입니다. 미국에서 10년 이상 어릴적부터 살며, 미국학교졸업해서, 미국회사에서 수년간 근무하면서 익힌 내공을 이럴때 사용하면 좋겠다 생각하여 미국친구들 까지 동원해서 독일에 이메일을 뿌렸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첫째로, 서마허님의 억울함이 잘해결되길 바라는 맘 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해결돼서 무척 다행입니다^^)

    하지만, 둘째로, 참촌 과 아코 의 악행을 하루아침에 근절한다는 기대까지는 아니었어도, 대기업의 팔면그만이라는 슈퍼갑질에 대한 소비자로서의 기본적인 권리신장에 도움이 되길 간절히 바랬고, 이번 계기로 소비자 입장에서의 좋은 사례가 남을거라 믿었습니다.

    제가 서운한 부분을 따로 정리하자면;

    1. "참존의 깨어있는 마인드 후기": 처음부터 보배유저님들에게 이와같은 근행을 뿌리뽑기위해 남기신다고 약속하셨던 "후기"는 없고 전부 거두절미하고 "참존의 깨어있는 마인드....?" 라니요.. 그렇게 깨어있는 마인드를 가진기업이 소비자를 상대로 수개월동안 말바꿈 반복하나요? 그렇게 깨어있는 마인드 회사면 떳떳하게 잘못에 대해 인정도 하고 기사화도 됐었던 만큼 사과라도 해야하는거 아닐까요? "깨어있는 마인드"회사에선 뭐가 그렇게 숨기고 싶은게 많아서 떳떳하지 못하게 관련글 모두 삭제하라고 하는지요?

    2. 계시판글 모두 삭제건: 분명 아코,참존쪽에서 요구한 내용일거라 예상됩니다만 최소한 미리공지 정도는 주시고 글내리셨음 더 좋을셨을것 같습니다. 왜냐면, 님의 글에 달린 보배회원님들의 응원과 더불어 수백, 수천의 해결방안모색, 아이디어, 실제 전문 엔지니어들의 의견 등등 은 앞으로 제2, 제3의 서마허가 나왔을때 분명히 참고할 수 있는 주옥같은 하나의 "결과물" 이었습니다. 최소한 미리공지 정도만 해주셨더라도, 내용을 모르는 잠재적인 수입차 오너들 입장에선 이런 일이 발생했을때 어떤식으로 접근해야하는지 귀감이 될 수 있게 참고할 수 있었으며, 내용을 알고 첨부터 도운사람들 입장에선 일이 잘해결되서 글을 내리는 구나 하고 좋게 생각할 수 있었을것 같습니다.

    물론, 님 사정도 있으신거 부분 이해됩니다만, 저희가 상세한 내용까지는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부분은 "전례" 를 위해서라도 알고 넘어가고 싶은거였습니다. 혹은 님께서 약속하신 대구모임때 말씀주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저를 포함한 제 미국친구들은 일정때문에 참석도 할 수 없을테고 내용을 듣지도 못하겠지요... 아마 수많은 도움을 주셨던 보배유저님들도 사회생활에 치여 바쁘시거나 여러 사정으로 참석하시지 못하실텐데 최소한의 기본적인 내용을 아시고 싶지 않으실까요?

    드리고 싶은 말씀은 많습니다만 님입장도 다소 이해되는 부분이니 이정도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무튼, 원만히 해결되셨다는 부분에서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답글 0
  • 레벨 이등병 석손 13.12.05 12:04 답글 신고
    결과를 함구하는것도 협상조건에 포함이 되었을 가능성도 있어 보이네요.
    과정이야 어쨌건 결과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신 보배 회원님들의 힘을 보여준 계기가 되었네요..
    추천합니다 *^_^*
  • 레벨 상사 3 없으 13.12.05 12:12 답글 신고
    말은 안해도 은근히 도와주시던분들 많았죠
    하루 만명이상 보는 블로그 주인한데 글 올려달라해서 올리고
    다 부질 없는짓이 되었네요

    공감해요 결국 아우디가 이긴게 되지만
    이렇게 당해도 보배님들 어려운 사람들 나오면 도와주실꺼면서ㅎ
  • 레벨 중장 준서준 13.12.05 15:49 답글 신고
    도와는 주겠지만 이번처럼 적극적으로 도와줄지.............ㅠ
  • 레벨 상사 3 없으 13.12.05 16:18 신고
    @준서준

    ㅎㅎ
  • 레벨 일병 헝그리오너 13.12.05 12:15 답글 신고
    물론 결말이 이렇게 끝나서 아쉽거나 열받는 분들 많겠지만 자신이 그런 입장이 된다면 과연 몇이나 올바른 행동을 할수있을까요?
  • 레벨 중령 2호봉 악떡개구리 13.12.05 12:40 답글 신고
    공감갑니다.
    어둡잖은 영어실력으로 몇시간을 고생한걸 생각하면 더욱ㅋㅋ

    솔직히 개우디보다 하나 나을게 없는 행동입니다.
    서마허 이런 사람때문에 앞으로 정작 도움이 필요한분께 다시는 수고를 하지않을듯 싶어지네요.
  • 레벨 원사 3 해믈릿뜨 13.12.05 12:41 답글 신고
    마음 한편으로 쓸쓸하네요...
  • 레벨 중사 3 이웃집똥차 13.12.05 12:43 답글 신고
    요즘 삼치철이라능데 전부 삼치가 된듯하네요 어웅 서태공님~ 이번냄새는 거진 나쁘게는 첨 일어난 해프닝을 이용한 공갈 사건까지 볼 수 있는 냄새인데요 글싹다 지우고 하는거 보면 냄새가 나 비린내
  • 레벨 대위 1 롤리펍 13.12.05 12:49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보배인들이 고작 개인합의잘봐주게 도와준셈이죠 ㅎ

    어처구니가 없네

    그정도 이슈가되도록해줬으면 뭐라고 성과는있어야지
  • 레벨 중위 3 신곡동xg 13.12.05 12:55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 레벨 원사 3 원판불판의법칙 13.12.05 13:00 답글 신고
    이동하면서 RS5보면 기분 좀 그러더라는...
  • 레벨 상병 saav93컨버 13.12.05 13:02 답글 신고
    글쓴이님 너무 공감가네요..
    차후 이런일이 또 나왔을때 관심을 못받을까가 걱정되네요
  • 레벨 대령 3 옵션쟁이 13.12.05 22:46 답글 신고
    저랑 비슷한 생각이네요.
    앞으로는 이런일 있으면 사람들이 욕이나 하겠죠...어짜피 도와줘봐야 잠수탈 놈이라고..
  • 레벨 중령 2 콘쵸코 13.12.05 13:20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 레벨 대위 3 무법자 13.12.05 13:21 답글 신고
    추천 입니다
  • 레벨 병장 경차왕김터보 13.12.05 13:25 답글 신고
    그냥 뭐라고하는가님이 짱이네요

    글 엄청 잘쓰시네요 ㅋ
  • 레벨 중사 3 park710471 13.12.05 13:27 답글 신고
    추천 합니다..옳으신 말씀!!
  • 레벨 대령 1 절대추녀왕조현 13.12.05 13:35 답글 신고
    그냥 저의 생각과 맞아 떨어집니다.

    추천수처럼 모두가 동감하는것 같구욧.

    똑똑하신분 같네여 필력이 어우..굿쟙
  • 레벨 중사 2 아트킬 13.12.05 13:47 답글 신고
    결국 서마허는 소비자운동을 가장한 블랙컨슈머에 불과했던건데... 보배사람들 다 농락당한거... ㅎ
  • 레벨 대령 2 소용돌이 13.12.05 13:54 답글 신고
    제 생각이요

    저 뿐만 아니라 관심있게 지켜보던 모든 분들이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겠지요...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군요... 서마허님 정말 실망입니다.
  • 레벨 소위 1 닝네임누구야 13.12.05 14:05 답글 신고
    와... 난 세후 1년에 1500 인데...
  • 레벨 대장 123454321 13.12.05 14:09 답글 신고
    추천입니다 ....눈팅족들 기어나와서 서마허깐다느니 ...문제일으킨다니 헛소리 하는 새끼들아 .....이슈화 시켜준게 보배 한두명이 해낸게 아니잖아 ....이 많은 사람들이 봐주고 관심가져주니 이리 된건데 ....니네들이 니들 돈으로 재판하라질 않나...그래 서마허는 잘해결됐지.....관심가져준 사람들덕에 .....
  • 레벨 중장 천지수인 13.12.05 14:26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 레벨 하사 1 말대괄1001 13.12.05 14:36 답글 신고
    분명 제가볼때는 저희가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의 보상이 진행 되었을겁니다

    저도 예전에 그렇게 보상받았으니깐요

    서마허님을 두둔하는건 아니지만... 이해합니다

    참존쪽에서는 분명 이렇게? 보상을 해드릴테니...

    그 어떤 누구에게도 이렇게 보상받았다고 얘기하지마라 그 약속만 지키면

    이조건? 으로 보상해주겠다 하면서 서류 내밀고 서명하라 했을겁니다

    그걸 인터넷에 떠들면 개나소나 다 보상받으려고 올릴테니깐요
  • 레벨 병장 baekgom08 13.12.06 12:40 답글 신고
    뭘 이해한다는 겁니까..? 차를 샀는데 그차가 하자가 있어 제작한기업에 교환&환불를 요구하였으나 거절.
    혼자하기 힘들어 그걸 인터넷 보배라는곳에 제가 이러이러해서 힘이든다 회원님들이 도와주시면 끝까지가서 기업마인드와 나같은 피해자가없이 할것이다 도와달라. 그래서 기업에서 교환&환불+@해주겠다 대신 보배나 다른곳에 비밀리로 해라 그리고 기업편에서서 좋게 후기를 올려달라. 그래 알았다 그렇게 하겠다 . 이걸 이해한다는건가요...???????????????????????????????????????????????????????????????????
  • 레벨 병장 baekgom08 13.12.06 12:46 답글 신고
    또한가지 그사람은 보배회원님들을 배신한겁니다. 아니 다른 피해자들를 배신한겁니다. 피해자들이 똑같이 보상받을수있는 것을 혼자 기업편에서서 먹었단 말입니다.
  • 레벨 소령 2 해룡리대촌 13.12.05 14:39 답글 신고
    좋은 말씀입니다 추천..꽝
  • 레벨 원사 3 노무노무 13.12.05 14:54 답글 신고
    서마허 고향이 어디야 전라도냐 어디냐
  • 레벨 중사 2 롯또만되밥 13.12.05 22:43 답글 신고
    대체 당신정체는 머요??서마씨 대구분같던대 지역감정 일으키는 발언은 참 속좁아보이요 !!!!나이값합시다
  • 레벨 소위 1 아일톤세에나 13.12.05 15:01 답글 신고
    예전에 스포알 차주 생각나네요.
    미국 시민권자라 역관광해서 보상받을거니..어쩌니 하다가 결국 한순간에 글 다내리고 막판에 결과가 어떻게 됐는지 공유도 안하고 잠수타버리던데...
    처음부터 글읽을때 또 그렇지 않을려나 하고 생각했는데 역시나였네요.
  • 레벨 일병 DREAM7 13.12.05 15:02 답글 신고
    안타깝네요. 보배분들이 서마허님 도와드린건 단지 서마허님만이 보상을 받는것뿐아니라 거지같은 수입차업계의 횡포를 조금이나마 바꾸려, 작지만 좋은 선례를 만들려고 했던거라고 생각합니다. 서마허님께서도 그런 비슷한 뉘앙스의 말씀을 많이 하셨던걸로 기억하고요.. 혼자만이 아닌 전체를 위한 싸움이다.. 나중에도 서마허님과 같은 일들이 많이 생길텐데 그때도 보배분들이 도와줄까요?? 최소한에 지금까지와는 다른 결과가 나왔어야 도움주신 보배분들도 보람을 느끼셨을테고, 수입차 문화에도 조금이나마 작은 변화가 일어났을텐데 결과론적으로 지나간 사건들과 같은 모습이네요.. 물론 서마허님 입장에서는 어쩔수없는 부분이겠으나 정말 아쉬운 부분입니다.
  • 레벨 대위 2 완상하오 13.12.05 15:11 답글 신고
    결론은 서마허가 좋은 선례 등등으로 현혹시킨 후 자기 목적만 달성 한거죠.
    어쩔 수 없긴 자기 욕심이 우선이었으니까 그렇죠.
    시간 뺏겨 도와주고 응원해준 사람한텐 졸라 배신감.
  • 레벨 대장 제임스현님 13.12.05 15:31 답글 신고
    추천드립니다.
  • 레벨 소위 2 울산빵개 13.12.05 15:40 답글 신고
    백퍼공감...
    대구에서 감사의 표시로 밥산다는거...
    왠지모르게 씁쓸하더군요
    어떻게 추라이봤다이런건 없고 감사하니 밥쏜다...왠지 거지동냥느낌나서 거북하더군요

    경솔한대처아닌가싶습니다.
  • 레벨 중사 1 람보뉘기니 13.12.05 15:56 답글 신고
    추천은 물론이고 가슴 속으로나마 수고의 박수를 대신(?) 보내드립니다.
    잘못된 기업을 소비자가 한번에 바꾸기는 힘들지만
    물방울로 단단한 바위에 구멍을 내듯이
    님과 같은 분들이 계셔서 변하지 않는 기업 마인드도 구멍이 뚫립니다.
  • 레벨 원사 3 TheKhan 13.12.05 16:02 답글 신고
    충분히 공감가는 글이네요.
    세상은 누구하나가 다 바꿀수는 없지만 작은 시도가 시작이되어 서서히 바뀌겠지요.
    마무리는 조금 아쉽지만 나름의 고충을 이해할만하지요.
    말없이 추천하고 지지해준 보배회원님들이나 직접 메일로또는 다른것으로 도움을 주신 회원님들의 승리라고 생각됩니다.
  • 레벨 중사 1 달리는도로 13.12.05 16:07 답글 신고
    허허 난또 초갑부라서 RS5타시는줄알았네그려 물론내가한건 추천밖에없지만
    이런식으로 마무리가되다니 안타깝네요ㅋㅋ 끝까지가셨다면 많이달라졌을수입차업체들일텐데 ~~~~소송이능사였었을텐데~~결론은 아우디는사지않으면 이런일당할일없당께롱ㅋㅋ
  • 레벨 훈련병 EURONCAP 13.12.05 16:13 답글 신고
    글 잘 읽었습니다.
    뭐 저는 처음부터 예상했네요 이 스토리로 갈꺼라고...ㅋㅋㅋㅋ
    글쓴분만 아까운 시간 낭비하시고 헛도움 주신것 같아서 씁쓸하네요...
  • 레벨 하사 1 포기마 13.12.05 16:17 답글 신고
    눈팅족이 딱히 할말은없고 추천... 공감
  • 레벨 일병 Gareth베일 13.12.05 16:21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병장 재임스신 13.12.05 16:36 답글 신고
    로그인 잘안하는데 ~~추천드리고 갈게요 ~~
  • 레벨 원사 3 행복미소에요 13.12.05 16:40 답글 신고
    이미 스포알 그전에 젠쿱도 있고..아무튼 보배에 꽤 먹튀 많습니다.

    그냥 그려려니 합니다.
  • 레벨 하사 2 뭐라고하는가 13.12.05 17:48 답글 신고
    그새 꽤나 유명한 사건이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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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깨어있는 기업?” 분노의 아우디RS5 ‘먹튀’ 사건… 환불 요구男 태도돌변 논란

    [쿠키 사회] 인터넷 커뮤니티에 차량 결함 증거 영상을 올리며 환불을 요구하던 한 남성이 태도를 180도 바꿔 논란이 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소비자의 권리를 위해 끝까지 싸우겠다고 목소리를 높이던 그가 결국 자신의 잇속만 챙겼다며 비난의 수위를 높이고 있다.

    최근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서는 지난 3일 ‘OOO입니다 마지막 후기 올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온 이후 뜨거운 언쟁이 이어지고 있다.

    사건의 시작은 지난 10월 김모(37)씨가 1억원이 넘는 아우디RS5를 구입했다가 동력계통에 결함이 있다며 차량교환을 요구하면서 시작됐다. 당시 아우디 판매·서비스 딜러사 참존모터스 측은 “교환을 해 주겠다”고 말을 했다가 “언제 그랬느냐”고 말을 바꿔 김씨와 보배드림 회원들의 분노를 키웠다. 또 아우디코리아 측은 고성능스포츠카의 특성을 알지 못해 발생한 해프닝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단독] ‘아우디AS 악명 높다더니…’ 1억 넘는 스포츠카 샀다가 말 바꾸기에 ‘분통’>

    해당 내용이 보도되고 보배드림 회원들이 독일 아우디 본사에 영문 메일을 보내는 등 항의가 거세지자 업체 측은 적극적으로 합의에 나서는 듯 보였다. 김씨 역시 업체 측과 합의가 원만히 진행되고 있다며 후기를 꼭 올리겠다고 약속했다.

    그의 약속대로 지난 3일 보배드림 게시판에 후기가 올라왔다. 그런데 이 글 하나로 커뮤니티의 영웅대접을 받던 김씨는 졸지에 ‘먹튀’한 비겁자가 됐다. 보상받은 내용을 두루뭉술하게 기술해 선례가 되지 못하게 만든 것도 모자라 업체 측을 두둔했다는 것이다.

    먼저 김씨는 이글에서 “아우디 측에서 저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줬다”며 좋은 조건에 합의했음을 암시했다. 이어 “회원님들의 힘과 격려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면서 “내년 2월 중으로 대구를 찾아온 보배드림 회원들에게 식사 한 끼 대접할 것”이라고 밝히며 한껏 고마움을 표했다.

    하지만 “고객케어를 하는 참존 아우디도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라고 생각한다”라는 문장은 이 사건을 관심 있게 지켜보던 보배드림 회원들의 심기를 건드리고 말았다.

    다수의 보배드림 회원들은 “‘소비자의 권리를 되찾겠다’고 목소리를 높이는 김씨를 믿고 본사에 항의 메일을 보내고 글을 퍼뜨리는 등 힘껏 지원했는데 정작 김씨는 자신의 요구조건이 충족되자 업체 측을 두둔하고 나섰다”며 비판하고 있다.

    이들은 특히 회원들이 힘을 모아 업체 측에 맞서 유용한 선례를 만들 수 있었는데 김씨가 차량교환을 받았는지, 환불을 받았는지 확실히 밝히지 않아 그 기회를 날려버렸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뿐만 아니라 김씨는 그동안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올렸던 글과 영상을 모두 삭제해 버렸다.

    회원들은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꼴’을 면하지 못하게 됐다며 입을 모으고 있다. 이들은 “화장실 들어갈 때 나올 때 다르다더니…”, “정의를 외치는 독립투사처럼 굴더니…”, “다시는 이런 도움 요청 글에 관심 두지 않겠다”, “앞으로 억울한 사람만 늘어나게 생겼네” 등의 댓글을 달며 날을 세웠다.

    여러 차례 독일 본사 측에 영문 메일을 보내며 김씨를 적극적으로 도운 한 회원도 아쉬움을 드러냈다. 그는 “(김씨의 글에서)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법적으로 문제 삼으며 업체 측의 사과를 받아 내겠다’는 글귀를 분명히 읽었다”면서 “환불·교환이 궁극적인 목적이었으면 업계의 관행을 바꾼다거나 이런 불공정함이 앞으로는 일어나지 않도록 끝까지 가겠다는 식의 말은 하지 않는 게 좋았다”고 꼬집었다.

    반면 김씨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한다는 이들도 소수지만 있었다. 이들은 “글과 영상을 모두 내리고 보상 내용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보상이 됐을 것”이라며 “입장 바꿔 생각해보면 김씨를 비난할 일만은 아니다”고 옹호하는 댓글을 달았다.

    아우디코리아 관계자는 “참존 측에서 주도적으로 진행해 상세 내용을 알지 못한다”면서 “해결됐다는 내용만 전달받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참존 모터스 측은 “전화를 다시 주겠다”는 말만 반복하더니 연락이 오지 않았다.

    김씨 역시 여러 차례 통화를 시도했으나 전화를 받지 않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민석 기자 ideaed@kmib.co.kr
  • 레벨 소위 1 악동폴리스 13.12.05 17:54 답글 신고
    살포시 추천만 누르고 갑니다~
  • 레벨 소위 2 독도사랑해 13.12.05 17:55 답글 신고
    공감백배네요..추천합니다.
  • 레벨 원사 3 MGM 13.12.05 18:02 답글 신고
    이제 서마허의 신상을 파서.. 괴롭히면 될듯하네요..
  • 레벨 상사 3 ooodddddd 13.12.05 18:08 답글 신고
    솔직히 쓰레기 새끼지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
  • 레벨 상사 3 ooodddddd 13.12.05 18:08 답글 신고
    서마허는 보배인들은 이용해먹은 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상병 승후파파 13.12.05 18:21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 레벨 상사 1 배고픈볼펜 13.12.05 18:40 답글 신고
    사실 뭐 다 그런거 아니겠습니까

    과거에 젠쿱 불량으로 중국 모터쇼까지 가서 1인 시위해서 차량교환 받은분도 그랫습니다

    해결 되면 소리소문없이 글 모두 삭제합니다

    참좆입장에서도 좋은 쪽으로 글 내려달라는 계약서 들이밀고 차량 교환해줬겠지요

    저도 참좆입장이면 똑같이 나오고

    누구라도 서마허님 입장이면 차 받고 끝날 생각할겁니다요....

    앞으로 이렇게 대응하면 된다는걸 알았으니 계속 해서 이슈화 시키는게 정답일듯 합니다~~~~~

    참젖같아도 어쩔수 없습니다요
  • 레벨 중사 1 허미허미 13.12.05 19:02 답글 신고
    결론이...밝히기 "매우" 껄끄러운 보상이 있었다는것이겠죠...
    그러니 밝힐수 없는거 아니겠어요

    사고차량의 두세단계 상위 기종으로의 차량 교환 내지, 금전 보상문제 내지...먼가 특대의 보상이 이뤄진것 일것같다.
    라는 추측이 들수밖에 없겠네요
  • 레벨 대위 2 야동수님 13.12.05 19:16 답글 신고
    추천하고갑니다. 얼굴도 모르는 사람일에 나선다는게 쉽지않은 일인데 말입니다.
  • 레벨 상사 1 케디씨 13.12.05 19:16 답글 신고
    도리? 무슨 도리요...

    서마허님이 도리를 못 했다.. 그래서 그냥 이 정도가 아쉬운 것이다고요?
    그리고 이렇게 크게 이슈 되어 인터넷 기사도 뜨고, 서머허님이 받는 고통이고 뭐고는 내 의도한게 아니니까 이런 나랑 아무 상관없다. 난 그저 아쉽다고 얘기한것 뿐이다...

    그냥 삼자 입장에선 당신은 서마허님에게 작은 도움을 주고, 큰 고통도 준 사람으로 보입니다.
  • 레벨 상사 1 케디씨 13.12.05 19:18 답글 신고
    보배님들 서마허님 도울땐 정말 대단한 사람들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더 대단한 사람들이라도 느껴지네요.
  • 레벨 소장 YF돌 13.12.05 20:08 답글 신고
    일단 추천 했고요.
    서마허님도 일이 이렇게 번지리라고는 상상도 못했을겁니다. 국게에서 조금 시끄럽다고 들었는데..어우..
    입장 바꿔서 생각하면 서마허님도 이해합니다.
    글쓴이처럼 직접적인 도움을 주신 분께는 따로고마움을 표현하는게 도리 같고요.
    댓글로 응원하는 정도의 분들은 잘 해결됐으니 잘됐네..정도로 생각하는게 속편하지 않을까요? 서마허님 사건같은 경우 개인의 일을 모두 한목소리로 제조업체에 얘기한 좋은 선례인거 같아요.
  • 레벨 중장 컨버터블 13.12.05 20:50 답글 신고
    추쵼...
  • 레벨 병장 나의라임오렌지나무 13.12.05 20:53 답글 신고
    이 글에는 심히 공감하지만 (공감의 댓글까지 장문으로 달았음)
    교사블 2위 글인 BMW 급발진 영상이 1위를 하지 못하는게 안타깝습니다.

    2위 글인 BMW급발진 영상에도 추천 한 번씩 눌러주시는 센스를 발휘하면 좋을듯요
  • 레벨 소위 1 MicaL 13.12.05 21:06 답글 신고
    저도 이용 당한 기분 입니다.. 내 아까운 시간... 아오..
  • 레벨 중위 3 역전꽃다방 13.12.05 21:39 답글 신고
    서마허님이 이해는 가지만 씁쓸하네요.. 추천
  • 레벨 중위 2 10300767 13.12.05 22:00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원사 1 예쁜고기만두 13.12.05 22:09 답글 신고
    단 1분이라도 개인시간은 소중합니다.
    보배회원님들의 추천하나하나가 소중한 한표입니다.
    추천이 없었더라면 뭍이는 사건이였을텐데.
  • 레벨 병장 일산성님 13.12.05 22:11 답글 신고
    이제그만덮죠.................
  • 레벨 이등병 찐영이 13.12.05 22:12 답글 신고
    추천드립니다..
  • 레벨 중위 2호봉 수박맛봐 13.12.05 22:30 답글 신고
    서마허씨 앞으론 그딴식으로 살지 말어요...
  • 레벨 중사 1 ktbs1777 13.12.05 22:32 답글 신고
    쓰러기녀석1억다시못벌놈
  • 레벨 원사 3 74범띠 13.12.05 22:47 답글 신고
    보배회윈님들 화이팅 입니다 ㅎ
  • 레벨 상사 2 IM7400 13.12.05 22:53 답글 신고
    /뭐라고하는가 글쓴이님의 심정 충분히 공감됩니다. 그래도 혹시라도 앞으로 이런일이 생길때엔 또 다시 도와주시기를 바람해요...!
  • 레벨 중사 2 시골쥐 13.12.06 00:05 답글 신고
    비겁하네요....지금이라도 늦지는않았네요..이런식이면 앞으로 누가도와줄까요
  • 레벨 일병 Hamster 13.12.06 00:19 답글 신고
    자료 따로 다 캡쳐나 녹화나 다햇는데 퍼트리면 철컹철컹하나요?
    개인적으론 얄미워서라도 유포시키고싶네요
  • 레벨 중사 1 허버트 13.12.06 01:00 답글 신고
    서마허님 사건 결말의 핵심은 교환에대한 합의내용이 서마허님과 많은 도움을 준 보배님들까지 만족시킬만한 조건으로 마무리 되지 못했다는것뿐이죠 결말 내용을 올리지 못한다는것 당사자 입장에서 충분히 이해갈 상황이라고 보이며 또한 적든 크든 도움주신분들은 서마허님이 원하는대로 교환을 받았다는 것만으로도 속으로"잘됐네"라며 같이 기뻐해주는것이 최고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듭니다 축하한다는 이외의 모든 글들은 관심과 도움이라는 것에대해 좀 깊은 고찰이 필요한것으로 생각드네요
  • 레벨 중사 1 허버트 13.12.06 01:08 답글 신고
    그리고 영문으로 번역하며 수고하신 글쓰신분도 큰 도움이 되었을거라 생각듭니다 하지만 이와같은 글은 단지 글쓰신분의 넋두리정도로밖에 다가오지않습니다
    오히려 이런 글로 큰도움주고도 글쓰신분의 품위가 더 떨어진다는 느낌이듭니다 제가 생각했던 글쓰신분의 모습은 몇시간씩 개인시간을 투자해가며 도움주고 그저 눈팅으로만 바라보는 모습이길 바랬는데 조금 아쉽네요
  • 레벨 원사 2 sloth 13.12.19 16:35 답글 신고
    이분은 서마허를 도운게 아니라 소비자를 도운겁니다.
    서씨는 모두를 배신한거죠.
  • 레벨 상사 2 스틴 13.12.06 04:17 답글 신고
    기다리던 글입니다..당연히 추천!!
  • 레벨 하사 1 농약먹고무한질주 13.12.06 07:53 답글 신고
    서마허님 일단 잘해결되어서 축하 드려요~~서마허님이 말씀하신 고객케어마인드가 잘 되었다고 하는 참존아우디 방문좀 할까 합니다...진짜로 고객에 입장을 생각하는 참존 아우디인지.....
  • 레벨 하사 1 짱철 13.12.06 10:15 답글 신고
    서마허인가 뭔가 똥누러갈때랑 나올때 다르다는걸 몸소 보여주신 분인가요?
  • 레벨 대위 2 갓길정속주행 13.12.06 10:33 답글 신고
    씁쓸합니다.. 이사건또한 시간이 지나가면 잊혀지겠죠.. 서마허님도 물질적?으론 보상받고 해결되셨으니 정신적고통은 뭐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겠죠.. 안타깝네요..
  • 레벨 병장 SUV만타요 13.12.06 11:26 답글 신고
    분명 참존이나 아우디측에서 보배에 후기라든지 그런거 안적는 조건으로 차량교환을 해줬을 가능성이 크군요...
    서마허님 입장도 이해합니다. 안타까울뿐....
  • 레벨 중위 2 아그리파 13.12.06 11:38 답글 신고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1억짜리 양심...
    다음타자는 누가 될것인지.....
  • 레벨 병장 마늘까는남자 13.12.06 13:45 답글 신고
    도대체 서마허가 뭔데 이난리임? 서마허? 먹는거임?
  • 레벨 상병 독비 13.12.06 14:04 답글 신고
    잘봤습니다 ~
  • 레벨 중령 1 후니훈7 13.12.06 15:10 답글 신고
    옛날 다른놈들이랑 똑같은 놈이라 생각하는게 맘편함....

    다른놈이라 생각하고 추천하고 격려했던 내가 빙시지..ㅋ
  • 레벨 중사 3 베리타스 13.12.06 17:51 답글 신고
    추천~~~~~!!

    맞는 말씀인듯.............
  • 레벨 중위 1 센스타임 13.12.06 18:04 답글 신고
    서마허님도 어쩔수 없는 선택이셨겠지만...

    관심가져주신 추천인과 도움준분들에게는 참으로 허망하기짝이 없는 일임은 틀림없습니다...

    결국에는 자금력싸움 아니겠습니까?

    추천합니다..
  • 레벨 중령 1 NZA 13.12.06 18:49 답글 신고
    그래서 사람은 그릇이 중요합니다.....아주 실망스럽습니다.
  • 레벨 상병 肥肉之嘆 13.12.06 20:05 답글 신고
    http://www.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jebo&No=10257&bm=1


    제 글에는 아무런 관심도 없는데.....ㅠ.ㅠ
  • 레벨 일병 진격의거지 13.12.06 22:17 답글 신고
    님아가 왜 괜히 안쓰러운 생각이 들까요..ㅠ
    눈시울이...~ㅠㅠ
  • 레벨 중위 2 쿡산돼지 13.12.07 07:18 답글 신고
    2월에 밥산다는거 그냔 묻히고 없어질듯 ㅋㅋ
  • 레벨 일병 zzang040 13.12.07 10:18 답글 신고
    한마디로 개호로시키지...걍 아가락 쳐 닫고 있으면 이해라도 하지 "뭔 참좇의 깨어있는 정신????" 이 시키 완전 맛탱이 짬뽕이네 ㅋㅋㅋㅋ 거기에 이어지는 "소송이 능사가 아니라???" 걍 돈 쳐 묵고 만족 했으믄 사라져라 관심 가지고 지켜본 사람들 더 이상 벙찌게 말고 아마 이미 아우디 참좃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 되었겠지
  • 레벨 원사 3 M3수퍼캡 13.12.07 21:07 답글 신고
    앞으로는 처음글올릴때 밥사줄테니 도와달라고해라...ㅋㅋ 밥산데 ㅋㅋㅋ 아놔...배꼽잡네.
  • 레벨 중사 2 변비엔우루루싸 13.12.08 02:03 답글 신고
    근데 여기서 중요한건 그 영문이메일로 인해 뭔가 본사측 움직임이 있었냐는 겁니다?
  • 레벨 일병 와우와우3 13.12.08 09:46 답글 신고
    같은 대구시민으로써 정말 부끄럽네
  • 레벨 준장 산야로 13.12.08 11:02 답글 신고
    설득력 있는 글 잘 보았습니다...

    보배의 이슈화
    본사에 메일 등이 압박 수단이 되어 유효하게 압박하였고, 그 결과 합의라는 최상의 결과를 받았음은 분명합니다.

    '권리 위에 잠자는 자 법이 보호하지 않는다',
    '최상의 판결보다 최악의 합의가 낫다' 라는 법 명언이 있습니다.

    당사자 입장에서는
    소송으로 끝을 보지않고 합의로 간 것은 잘한 것이고, 최상의 선택이없을 겁니다.


    다만
    합의 이후 처음에 내건 슬로건을 헌신짝 버리듯 모른척하고 잠수타버렸고
    그러한 행동이 '이놈이 우리를 이용해 자신의 욕심을 채웠다' 라는 비난을 자초한 것이고, 비난 받아 마땅해 보입니다.

    이 모든 상황을 되살펴보면,
    합의가 최상의 선택이어서 합의 로 갈 수 밖에 없었고,
    보배에서 이슈화 된 글의 영향력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기업은 유사한 사건이 재발하게되면 엄청난 비난을 받게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어 결국 소비자의 이익으로 돌아가게 만든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결국
    해당기업을 제외하고 전부가 승리한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 내었음에도

    초기의 지키지 못할 슬로건,
    합의 이후 부적절한 언어의 사용과 본인의 잠수로 욕을 바가지로 먹게된 것입니다.

    만약 서마허라는 분이 합의까지의 경과를 제대로 보고하여 도움을 준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합의로 가게된 이유라도 상세하게 밝혔더라면
    이해하지 못할 바 아니므로 모두가 승리하는 유종의 미를 거두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소송으로 끝을 보는 것은 경제적으로나 시간적으로 함부로 선택하기 어럽기 때문입니다.
  • 레벨 훈련병 안운굿잡 13.12.08 11:36 답글 신고
    추천합니다.. 결과론적으로 서마허라는 사람은 그냥 보배를 이용만 했을뿐... 나중에 소원의 목적 달성후 결국 의도치는 않았더라도 보배유저를 엿먹이고 배신하는 행동을 한셈이죠.. 최종 후기 올린글 보고 참........ 그냥 피식하며 넘기면서도 뭐 이런 웃기는 경우가 다 있나.. 했습니다.. 뭐 보배 90%이상의 유저가 저같이 눈팅하며 비웃었을거고요.. 말을 안해서 그렇지 참내..
  • 레벨 훈련병 안운굿잡 13.12.08 11:39 답글 신고
    그리고 좀.... 무슨 밥이야 또.. 찔리는 구석을 밥으로 무마하기엔 너무 판이 커져있던 상황이고, 최종 모든 글 자삭은 정말 치명적이고 황당한 시츄에이션임은 틀림없다고 봄.. 뭐 차주로서 차를 지키고싶기는 했었겠으나........ 보배 유저를 배신한건 결국 사머하의 선택이었음.. 그럼 왜...... 도대체 무엇때문에 보배유저들과의 친목과 지켜야할 명예보다 차가 더 급했던걸까... 이유는 하나.. 보배는 그저 인터넷상의 익명, 가상의 공간이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숨길 수 있다는게 한몫 했겠지...ㅎㅎ 웃고 넘깁시다 코미디에요 ㅋㅋㅋㅋㅋ
  • 레벨 하사 3 알콜가이 13.12.08 18:53 답글 신고
    아우디.폭바 pdi에서 일했던 경험으로써는 엔간하면 벤츠나 비엠 사세요.
  • 레벨 상사 2 ak47s 13.12.10 11:22 답글 신고
    슈마허님 혹 보고 있나???
  • 레벨 이등병 PWR 13.12.10 23:16 답글 신고
    숭마헌지 슛마헌지 완전 박쥐같은 인간이네요.

    보배 붙어서 도와달라 살려달라 애원하다가 원하는거 해준다니 깨어있는 기업 마인드래...........아.........ㅋㅋㅋ

    슝마허 님은 대체 왜 그렇게 사세요????? ㅉㅉ
  • 레벨 훈련병 m카이엔m 13.12.30 21:52 답글 신고
    뭔가 아쉽게 끝났네요`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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