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벨로스터는 기자 시승용으로 실려 가는듯 합니다..
다름이 아니고 요즘 제차에 문제가 많습니다.. 전기가 왔다갔다 하지않나 알피엠이 절반 떨어졌다 한참뒤에 살아 나질 않나
요즘은 출력 저하에.. 엑셀레이터 반응이 한박자 느립니다.. 죽겄네요...
전기가 왔다갔다 하는것은 배터리에 터미널 너트가 꽉 조여지지 않아서 그랬던걸로 약 10일 정도 블루핸즈 사람들과
고생했네요... 울산의 약 5~6곳의 블루핸즈 정비아자씨들 원인 못찾아주더니 마지막 아자씨 "어!! 이거 이러믄 안되요"
하면서 쪼여준게 ... ㅋㅋㅋ 고장의 원인은 정말 어이없는 곳에서도 나오는것 같네요...
그리고 제차가 시동걸고 중립시 알피엠이 대략 920~950정도 유지하는데요... 잘달리다가 알피엠이 500정도로 떨어지더니
대략 5분정도 난감한 상황 만들어 주다가 다시 원상복귀 되네요.... 이런현상이 약 2주전에 .. 한 5일정도 걸쳐 3번 있었음돠
지금은 안그렇구요... 원인이 뭘까요?? 우리 친절한 동구에 XX블루핸즈 아자씨 왈.. 그런현상 있을때 오시라고.. 접수부터
하시라고... ... 아 짱나게.. 고장나면 차가 안움직이는데 우짜라고.. 장난하나.... 컴터찍어봐도 다 정상으로 나오고..
이 문제는 차가 정상적으로다가 잘 움직이니 요즘은 잘 신경쓰지 않고있는데 하나가 해결되었다 싶으면 또 터지네요..
이제는 엑셀을 밟았을때 알피엠이 한박자 늦게 반응합니다...
초반 스타트도 굼뜨고요... 그렇다 보니 추월해야할때.. 난감함니다.. 내 몸과 생각은 움직였는데... 차가 한박자 늦게 움직이니
줸장.. 그리고 시속 0~80키로 까지는 달리다가 엑셀에서 발을 띠면 알피엠이 중립수준으로 떨어집니다... 다시 밟으면 원래 알
피엠까지 올라갔다가 웅 ~~~ 하면서 나갑니다.. 90이상 달리면 덜하구요.. 한박자 늦게 반응하는건 똑같구요..
오늘 잠시 블루핸즈 들렸는데.... EGR밸브가 문제 일수도 있다고 하시고.. 이전에 RPM센서 교환한적이 있다는 이력도 있구요
(제차는 중고차.. 현재 139500KM 주행중 135000KM에서 엔진오일 미션오일 타임벨트 연료필터 교환)
차 살때 딜러 자식이 EGR밸브 갈았다고 강조에 강조를 하더만 센터에서는 교한 하지 않은것 같다고 하네요..
대구에서 샀는데..ㅠㅠ ............
도와주십쇼... 혹시 울산에 잘하는 센터 아시는분 가르쳐 주세요..
일단, EGR밸브는 배기가스 재순환을 관장하는 핵심부품인데 대부분 고착상태때문에
고장이 많이 일어납니다. 즉, 고착상태(열린상태, 닫힌상태에서 둘다...있음)가 되면
출력저하 및 엔진꺼짐현상이 발생합니다. 여튼, 이놈때문에 저도 블루가서 사장이랑
대판 싸웠지요...사장 개새끼가 운전하다보면 시동꺼져도 성인남자는 충분히 대처할
수 있다나... 여튼, 출력저하시 가장 의심해봐야할 부품입니다.
제차는 트라제vgt인데요...제차는 기계식 egr이라서 그냥...죽여버렸습니다..
진공호스를 빼버려서 배기가스 재순환이 안되죠...그냥..깨끗한 공기만 넣습니다..
배기가스는 좀 나오겠지만..(검은 연기는 절대안남..)
저는 rpm이 엑슬을 밟아도 안올라가고 1500에서 고정이 되다가 갑자기 올라가고
했었죠...블루들어갔더니...흡기매니폴드 완전세척...하고 스로틀엑츄에이터
갈았죠...시동끌때...입구를 막아주는 엑츄에이터...그게...시동도 안껏는데..
주행중에 스르르르...지 혼자
엑슬반응이 한박자 늦다고 생각하시면...스로틀엑츄에이터나...스로틀...그리고
흡기매니폴드세척...이렇게만 해도 나아지지 않을까요..
저도 기계식이라 죽여버렸는데 그후로는 매연도 안나오고...불법이긴한데
블로바이가스 리턴호수도 때버렸는데 오일캐취탱그달아주긴했는데..
오히려 배기가스안나오게하려는 장치들이 3년만지나면 오히려 차를 망가뜨리고
배기가스를 더나오게하는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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