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글을 뻘글로 쓰다니 대단히 죄송합니다 ㅠ
블박 구입하고 잼난 영상하나올리려고햇는데 문득 궁금한게생각나서...
오토차량 신호대기 전 (즉 주행중) D 에서 N으로 바꾸면 미션 내구도에 안좋은가요??
멀리서 정지신호가 보이면 바로N넣어버리고 악셀에서 발떼고 정지선가서 브레이크잡습니다.
고수님들 정확한 답변 기다리며 다음엔 꼭 잼잇는 영상 갖고 오겟슴돠 ~!!
첫 글을 뻘글로 쓰다니 대단히 죄송합니다 ㅠ
블박 구입하고 잼난 영상하나올리려고햇는데 문득 궁금한게생각나서...
오토차량 신호대기 전 (즉 주행중) D 에서 N으로 바꾸면 미션 내구도에 안좋은가요??
멀리서 정지신호가 보이면 바로N넣어버리고 악셀에서 발떼고 정지선가서 브레이크잡습니다.
고수님들 정확한 답변 기다리며 다음엔 꼭 잼잇는 영상 갖고 오겟슴돠 ~!!
정차중에 엔으로 빼고 다시 D로 바꾸는것도 미션에 안좋데요
특히 내리막에서 중립으로 가는건 퓨얼컷 걸리는걸 막아 기름도 더먹습니다
그리고 갑작스런 시동 꺼짐에 전혀ㄴ대응이 안됩니다
우선 완전 정차시까지 d로 가시고 신호가 막걸려 오래 대기해야하면 n에 놓고 거의 끝날 신호같음 그냥 d에 있는게 낫습니다
단 ..좋은점은 부하를덜받아서 기름소모도가 미세하게나마 적다는 ..
바꾸어도 전혀 문제되지 않는다더 군요.
바퀴가 굴러가는중에 N으로 넣으시는 습관
굉장히 잘못된 습관이죠.
내구 깎여요
상태창에 '미션의 내구도가 0이 되어 파과되엇습니다'라는 문구를 보고싶으시다면..오토미션으로 타력주행을 추천드립니다
미션 샤프트부터 기어까지 갈려나갈겁니다
단,변속기 조작은 바퀴가 완전히 멈춘다음에 하는겁니다
연비를 위해 관성 주행 하는걸 권장하는 모양입니다.
대형 트럭들은 기름값이라도 더 아끼기 위해 n 으로 놓는데요. 이때 너무 위험한 상황이 됩니다.
하지만 어떤 상황에 사용해도 되는지 알고 위험하지 않게 사용한다면 연비에 큰영향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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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중 n 으로 놓으면 미션에 무리 갈꺼라 생각하고.. 또 안좋을 거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조금 이해해야 할 부분이
n 상태에서 D에 놓자마자 엑셀 밟아 보시면 D 놓자마자 안가고 0.5초? 후에 바퀴에 힘이 가해지는걸 느낄텐데요...
그순간에 rpm 올려 놨다면 미션에 무리가 가지만..
n 상태에서 D로 바꾼후 조금있다가 출발하면 연비도 아끼고 차에 무리도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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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이 운전하시는 방법 연비에 정말 좋지만 미끄러운 길( 중립주행중 도로 얼어있는 곳을 진입한다면 D에서 안미끄러 질때 N이었다면 .....) 이나 내리막 급커브 등에 너무 위험한 행동입니다.
하지만 위험하지 않게 잘 사용한다면 연비 차이 많이 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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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아버지. 와 제가 같은 승용차 몰때 저는 글쓴이 처럼 운전하고 아버지는 급출발에 정차중N만 하시고 연비차이 확인해보면 리터당 1~2키로 정도 됍니다...
길~~고 조금 내리막길인 곳에서 위험상황이 없다고 친다면. 저는 n놓고 쭉~ 갑니다. 부산 황령터널 타시는분은 아실꺼에요 ㅋㅋㅋ. 하지만 만약 앞 잘안보고 가다가 급정차 하게 된다면... 정말 그냥 박는다고 보면됩니다.
그렇게 따지면 D에 놓으면 차는 앞으로 가려고 하는데 브레이크 밟고 있으면 그것도 미션에 무리가 가겠죠...
다시 출발할꺼 아니고 확실히 정지하는거면 n에 놔도 상관없어요
멋모르고 기름값좀 아껴보겠다고 전차량에서 2년을 그짓을 해보았습니다.
신호만 딱 보이면 주행중에도 탄력받아서 n주행....유류비 세이브되는것 같아 엄청 뿌듯했다는..ㅎㅎ
결론만 말씀드리자면....다 부질없는 짓입니다.
오히려 탄력주행 하면서 라이닝이나 더 빨리 닳고 미션부하 걸리는것 같았어요.
그리고 연비문제.....거의 차이없습니다.거의 차이없어요.
탄력주행 하지마세요...저 같이 바보됩니다...
이거 엄청 나쁜 습관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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