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회사 휴무일은 1년에 1일이다.
근로자의 날을 제외한 명절, 공휴일은 공무원이 쉬는 날이지 회사원이 쉬는 날이 아니다.
2. 연차대신 명절과 공휴일을 쉬어라.
최초 사람을 뽑을 때 이 점에 대해 알려주고 싫으면 오지말라고 하면 된다.
3. 대체공휴일은 쉬는 날이 아니다.
대체공휴일은 공무원이 쉬는 날이지 회사원이 쉬는 날이 아니다.
4. 포괄임금제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
1년 중 며칠 정도 주말에 일을 시켜야 한다면 포괄임금제를 적용하고
월급여에 미리 돈을 준 것처럼 모양새를 만들어두면 된다.
최초 사람을 뽑을 때 이 점에 대해 알려주고 싫으면 오지말라고 하면 된다.
5. 매일 30분을 더 일 시키라.
점심휴게시간 1시간을 제외하고 추가로 30분의 휴게시간을 근무시간에 집어 넣어라.
이 30분 휴게시간은 직원이 업무 중 화장실을 가거나 집중도가 떨어져서 잠시 휴식을 취하는 시간이다.
최초 사람을 뽑을 때 이 점에 대해 알려주고 싫으면 오지말라고 하면 된다.
6. 야근 수당을 줘라.
매월 야근 횟수가 0~2회 정도 적다면 야근수당을 주고,
야근 횟수가 많다면 포괄임금제에 넣는게 좋다.
야근수당을 줄 경우 야근시키지 마라.
7. 적정 급여를 줘라.
해당지역 동종업계 기준에서 급여를 80~85% 정도에 맞춰서 줘라.
퇴직금은 연봉 외 별도 지급, 상여금도 연봉 외 별도 지급이다.
상여금은 싸구려 선물상자와 함께 조금만 주면 된다.
직원들이 쉽게 그만둘 수 없다.
8. 1년에 한번씩 직원 교육을 해라.
불만이 있으면 나가라. 일을 그만 두면 된다.
너희들이 능력이 없기 때문에 여기서 일을 하는 거다.
그렇게 잘났다면 다른 좋은 회사에 가면 된다.
괜히 회사 분위기 흐리는 짓 하지마라.
(이때 해당 직원 이름을 호명하는게 좋다.)
진짜 코메디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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