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16시 40분경 있었던 친구의 사고 영상입니다.....바로 보시면 됩니다.....
장소는 복정역 사거리 이구요.....
덤프와 친구차 모두 정지선을 넘은 뒤 황색등에서 적색으로 변한 상태이구요....
경찰에서 신호는 중요치 않다고 얘기 듣고 왔는데.....
문제는 경찰왈, 친구가 가해자라는 겁니다........
2차선에서 1차선 쪽으로 , 즉 안쪽으로 파고 들어서 옆차선의 덤프가 박은 상태라는 겁니다....
좌측 후방에서 들이 받는 걸 피하기 어려웠을 것 같은데....
진정 친구가 가해자가 맞는 건가요???
친구가 운전중 통화는 했구요......단 블르투스 핸즈 프리로 통화 중이였던 상황입니다...
보배님들 보시기에 어떤가요???
친구가 가해자가 맞는 건가요???
경찰에서는 일차선의 차량을 보호 해야 한다는 야무진...답변만..
보이지도 않는 차량을 보호 해야 하는지 의문이네요...
여튼......운전중 통화한건 잘못이라고 친구한테 얘기는 해주었구요....근데...경찰서 조사 받는데....
친구를 가해자로 판단 한게....의아해서요....
상대방 블박은 확인하셨나요??
자기가 피해자라고 하니..........
근대......저리 뒤에서 박는걸...어찌 피하나요......
일단 위치는 회전하는내내 덤프의 사각이 맞을것같구요
덤프사각이라 덤프는 자기차선에만 집중해서 돌수밖에없는데 그때 우측차가.차선 조금이라도 물면 이런사고 납니다
블박상에 미약하게나마 좁게 돈 느낌은 있습니다
저도 이해가 잘 안되네요......
일단 블박차는 좌회전을 2차로에서 하고 있었다.(버스전용차선이 있었는지 여부는 논외로 합시다.. 그 전 상황이 블박에 안보이니까..)
그런데 교차로를 거의 통과할 무렵이면 상당히 1차로 유도선과 가까워져 있음을 알 수 있네요..
이건 교차로 내에서 차선변경을 한 셈이고, 그 순간 뒤에서 충격이 일어납니다.
그러면 앞차의 무리한 끼어들기로 인해 사고가 난 것을 알 수 있고..
고로 가해자가 됩니다..
앞차 파란색 포터도.. 비슷한 행위를 1차로에서 버스전용차선 쪽으로 가까워졌다가 급기야 버스전용차선 침범 후 다시 빠져나오는 모습이 보이는데, 진행차로만 다르지 블박차도 앞차와 유사한 경로를 따른 것으로 보이고.. 커브진 교차로 통과시 아주 많은 운전자들이 저런 잘못을 행합니다..
교차로 통과 중에는 차선변경이 금지되고, 본래 진행하던 차선을 따라 가상의 차선을 준수하면서 다른 차에 방해되지 않게 통과해야 합니다.. 정말 기본적인 사항이지만, 많은 차량들이 잘 안지키는 주행방법이지요.. 그게 사고의 원인이 되는 것은 뭐.. 당연지사고요..
이런 관점에서 보면.. 당연히 가해자입니다..
친구의 사고라 그런지 친구편에서 글을 쓰다보니......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 갔었네요......여튼 댓글 감사합니다.......
영상 시작을 기점으로 본다면 블박차량은 레미콘을 따라가는 것이 맞는거 같아요.
사실 레미콘도 좌회전 후 3차로로 접어드니 2차로 덤프쪽으로용
처음에는 잘 타고 가시다가 좌회전 할수록 안쪽으로 밀고가시는거 같아요.
덤프는 블박보다 상위차로에 있었겠죠?
덤프가 유도선 따라서 좌회전 중이었으면 블박차량이 정상 좌회전하던 덤프를 방해한 것일수도...
전화는 법적으로 아직 불법이 아니지만 연관없다고는 할수 없겠네요
작은차라면 블박차량을 인지하고 클락션이나 버스차로로 급회전으로 피해 들갔을텐데
큰차라서 급회전을 못했을수도 있겠네요 각도로 봤을때 큰차로 블박 운전자분을 피해 비슷한 조작을 하면
짐 싣고 있는차는 전복 가능성이 많네요
1차로 들어갈때 급조작으로 보입니다
그래도뒷차가서행했어야지않나요?
판결나시면후기좀남겨주삼~~
아직 보험사에서는 연락이 안왔다네요......여튼 보험사도 친구 차량이 가해자라 판단.....
바깥차로로 회전하는 차량은 바깥차로로 들어가야합니다.
그런데 안쪽차로로 파고들다 사고가 나네요.
이런 상황이 벌어질까 봐 교차로내 차로변경이 금지된겁니다.
넘 크게 돕니다
친구분께서 2차로 가시다가 좌회전을 하신거면 교차로내 차로변경 금지를 위반하신 겁니다.
따라서 가해자가 맞습니다.
트럭 위치확인하고 좀더 크게 도셨으면 사고가 안 났을 법 한데 안타깝군요.
크게 도는게 아니라 작게 도네요.
블박에 7초에서 일시정지 영상보면 답나옴
2차선은 직진 차선인것 보니 덤프 운전자는 sm3가 직진한다 생각하고 신경안쓰고 좌회전 한것같고.... 그러다보니 사각지대에 걸린것 같네요....이런 상황으로 봐선 친구분이 안타깝지만 가해자 같네요
창곡동에서 세곡동 방향 복정 사거리는 1차선만 좌회전 차선이구요 2차선은 직진 차선입니다.
저런 곳에서 1차로에서 진행할때 저도 많이 느끼는게 2차로 이하 차들이
선이 없으니 안쪽으로 너무 파고드는거죠... 배려가 없는건지 무의식중에 그냥 들어오는건지..
차선이 다 그려져있으면 좋겠는데 참 아쉽죠...
그냥 딱 가해자라기보다는 덤프트럭은 100% 피해자이고, 블박님은 그냥... 사각지대로 잘못 들어간 가해자겸 피해자같습니다.
트럭입장에서는 정말정말 억울하겠네요....
좋게좋게 물어주고 해결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근대 2차선에서 좌회전 햇다면 맞는건데.... 왜 2차선에서 1차선으로 넘어가나요??
차선따라가는거 부터 다시 배우는게.................
뒤에 덤프가 1차선에서 좌회전 했는지 2차선에서 했는지 모르지만
1차선에서 좌회전 했으면 억울할만하네요...
나는 내 차선 잘 가고 있는데 꼭 저렇게 코너에서 자기 차선도 모르고 오는 사람들 있습니다
운전 좀 제발 똑바로 ;;
회전하면서 양옆 사이드 미러 같이 봐줘야 하는데 통화하느라 집중력이 틀어졌다고 봐야겠네요. 그 점은 혼 좀 내주시고요.
회전할 땐 차라리 바깥차로면 크게, 안쪽이면 더 좁게 돌아주는게 센스있고 안전한건데.. 이건 100% 줘야할 것 같습니다.
큰차랑 사고나면 탑차건 추레라건 걍 구분못하고 덤프라하는분들 많으시네
안날 사고도 만들어 사고 납니다... 교차로에 차선이 안보인다도 가상의 치선을 염두에 두고 다른차량의 통행에 지장을 줘서는 안되겠습니다.
제가 밨을땐... 승용차분 운전 참 수월케 하네요.
덤프 수리비 ㅎㄷㄷ 하겟네요 운전 x같이 한죄로 그냥 암말 말고 고쳐주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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