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녹셔리 수렌져입니다...
요즘... 여기저기 이슈거리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아차차.. 그전에 그동안 제가 하고 있는 활동...
어김없이 나열해 보겠습니다.
(그동안의 내용들을 알아야 아무래도 이해가 쉬울듯해서..)
1. 나사 교환 일정 이전에 저에게 자료를 보내주신 20명분의 HG 차주분의 소중한 차량 녹 사진..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79065&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2. 스댕나사 교환 모임의 첫 발걸음 ~! 그 서막을 위한 준비를 하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3209&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3. 나사 교환 일정의 서막~! 7월 3주차 청주 및 대전 일정 사진.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3382&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4. 전국투어를 결심하게 됩니다.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3522&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5. 전국투어 하루 전... 투어를 위한 차량에 대한 대전 급 일정 공지 및 훈훈한 시간.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4274&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6. 저의 둘도 없는 추억으로 남을 휴가! 스댕나사 교환 및 시트 등 기타 녹 점검의 전국투어.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4544&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7. 전국투어 이후에도 계속됩니다. 7/30 올뉴모닝 나사 교환 일정.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4983&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8. 대전에서 레이 분들 중심으로도 해드렸습니다. 8/2 나사 교환 일정.
http://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5706&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9. 충청 북쪽으로도 가보았습니다. 8/9 천안 나사 교환 일정
그리고 나사들을 교환을 하면서 큰 부품들에 대한 일부 차종들의 부식 현상을 발견하게 되죠
예고 하나 하였습니다...
http://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7712&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10. 뉴스 제보 현장 및 나사 교환 작업 실시. 8/16 대전 월드컵경기장 그 현장에서 무슨일이?
http://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88219&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11. 그동안의 부품들이 이러하다는 것을 알려주고자 본사에 택배를 보냅니다.
http://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93903&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지금봐도 희한한거는 현재 출고되는 차량들은 주유구 나사가 스댕으로 나오는데...
기존 차량들 차주분들에게 스스로 알려주지 않는 것이 참 웃기고.. 눈가리고 아웅하는것 같아요!!)
12. 하지만 수취인 불명으로 인하여 반송이 되고 말죠.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95441&rtn=%2Flist%3Fcode%3Daccident
13. 그렇지만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고객의 목소리를 대변하고자 서비스센터에 녹나사와 편지를 전달합니다.
http://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96089&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14. 스포티지 R 데쉬보드 이야기를 생각하다 제 차에도 녹이 있음을 보았고,
중요한 사실인..개선품 미 공지에 대한 현실을 알리기로 결심합니다.
http://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96908&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15. HG 관련 조사중에... 스파크 부식 게시글에 제 이름이 거론되면서... 여러 생각을 하게 되죠..
http://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297390&rtn=%2Fmycommunity%3Fcid%3Db3BocXFvcGhxam9waHFxb3BocWpvcGhzbW9waHNpb3Boc2pvcGhzZw%3D%3D
항상 오프닝은 똑같네요...
요즘 대세인 스파크 도어 녹 현상..
저는 도어 부분을 실제로 만져보지를 않아서
정보가 없던 찰나에...
대전 용XX에서 세차를 하는 도중에
아는 분을 통해 스파크 차량을 자세히 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제가 조치를 하던 뭐하던 자시던 간에... 녹이 발생을 하면
그 원인을 알아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보게 되었죠.
아는 분의 동생분이십니다. 협조에 너무 감사했습니다.
<14년에 구매한 4개월 된 차량입니다>
(결론먼저 말하면, 이 차는 녹이 없었습니다!)
(저는 감사의 뜻으로 저 날에 폼케넌을 시공해드렸습니다)
저는 거의 만져본 차량들이 현대 차량인데요...
쉐보레 차종은 어떨까 고민을 했죠... 차주분의 협조 하에 진행을 하였습니다.
뜯어 보려고 손을 넣는데..쉽지가 않았습니다.
(아직 처음이라 그런가봐요)
이거는 정말 뜯는 사람들만이 알 것 같네여..
위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은색 막대기는.. 무도장 철판입니다.
저부분도 피해를 받는 주 부분이죠.
위쪽 부분도 어렵더라구요... 제가 이 차를 몰지를 않으니..
그리고 일반 소비자가... 손 재주가 많지가 않은지라..
저 사진에서도 보시다시피 웨더스트립 안에 홈이 많습니다.
결합력은 좋아보이죠.
그리고 ... 아 폰카가 구려서 죄송합니다.
벗겨 보면은 저 부분은 고무 탈착한 부분입니다. 이중스팟용접 형태로 되어있답니다.
이제부터 쓰는 내용이 제가 말하고자 하는 요지라 할 수 있겟네요...
사실 이번주 월 ~ 수요일까지 (화욜이 많을거에요 아마) 비가 많이 왔었습니다.
그 다음날인 22일인 수요일에 보았더니.. 위쪽 웨더스트립 고무 안쪽에 물방울들이
사진처럼 상당히 많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즉, 어디선가 방수의 기능이 상실되었다고 추정이 됩니다.
그래서 우측과 좌측 도어의 윗 부분을 눌러 보았습니다.
(창문을 열고, 아래에서 위로 ↑ 요렇게 눌러보았다는 뜻입니다)
위쪽 부분은 전반적으로 유격이 손으로 느껴질 정도로 간격이 벌어지게 되었으며,
빨간 표시된 부분이 유독 많이 뜸 현상이 심하였습니다.
(동호회 내에서 도어 윗부분의 녹 발생 지점은 빨간 표시 지점들이 많더라구요.)
<왼쪽 동그라미 부분이 뜸 현상이 심하게 되면 고무 홈 부분이 말그대로 물이 흐르는 통로 역할을 하여
물이 퍼지게 되는 것이죠>
발로 그렸다 욕하실지는 모르지만 대략적인 저의 추측도를 보여드리자면요..
<우측도어 기준입니다>
위와 같은 현상으로 인해 녹이 많이 발생을 하는듯도 합니다.
좌측으로 무도장 철판으로 흐르는 것은 많이 흐르는 것이 아닌 스며드는 형식으로 인해
빨간 화살표 부분에는 물이 많아 녹이 나게 되고,
무도장 철판에는 조금의 물이 유입되어도 코팅이 안된 형태이기에 녹이 난다고 보면 되겟네요.
이러하다는 것이 저의 추정입니다.
저는 일반 소비자라 잘 모르지만 도움이 될까 그려본 것이고요.
(괜한 까임성의 댓글은 사양할게요..)
결론은 녹이 나지 않으려면, 철판의 원가절감이 있더라도,
웨더스트립이 개선되어야 한다는 것이죠.
조그마난 얼마 안되는, 별거 아닌 부품으로 인해 녹이 발생하는 것이 제 추측입니다.
탈착 후 재조립 시 고무 부분이 완벽한 자리잡기가 되지 않아 지인과 같이 부득이하게
탈부착을 하였네요. 지금 돌이켜 보면 플라스틱 재끼면서 끼면 되었을 듯도 합니다..
여기서 다시 드리고자 하는 말은, 확인차 탈부착을 하다가
오히려 누수의 위험이 증가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은 좌측입니다. 동일 색상으로 표시만 해드린 사진이에요.
댓글을 보았더니... 두말안하고 처리해준다는 말도 있습니다.
기업에서도 이와 같은 현상이 다수로 발생한다고 인지를 하는 듯합니다.
제발 이런 현상에 대한 solution을
제시를 하여 고객이 피해를 더
보지 않도록 했음 좋겟습니다!
일단 제가 해드릴 수 있는 것은 이정도 뿐이겠네요.
1. 머리를 짜매야 대안이 나오는 것처럼, 의견을 제시하여 해결책을 모색하는 것.
2. 많은 분들에게 해당 현상을 알려드려 센터나 정비소에 내방하여 확인함을 통해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
함부로 탈부착을 하다 오히려 더 누수가 되면 더 큰 피해가 날 수가 있기 떄문이죠.
일단은 내방을 하시는 것이 답일 것 같고, 발견하시는 분들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수리를 물어보심이 최선일 듯합니다.
이런 것이..제가 보기에는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
인것 같네요.
동호회분들 혹시 보시면 주위에도 널리 알려주세요.
이번에는 동호회에 게시글은 기재를 안하고 여기에 중점적으로 올릴 생각입니다.
(그동안 나사활동, 녹 점섬 활동 하다가도 오해도 받고, 까이기도 해서 말이죠..)
(동호회분들께서 혹시나 제게 의견이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쪽지 주시면 서로 연락하여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상 녹셔리수렌져였습니다.
녹 나는건 피할 수 없는거죠 뭐
강판은 쓰지 않아도 녹은 안나겠죠. 하지만 그런 현상이 아닌것이 참 안타까울 뿐입니다..
듣고 반영할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해보시는게 나을거같아요!
일단 저는 좋은 의도로 글 올렷습니다
그러니깐 불량스러운 차들이 많아지니 유행인가 해서 그리 표현했습니다
저도 이런 현상이 참 안타까워요
삼성은 부식 보증이 있으니까요
특별히 너만 고쳐 줄게가 아니라
고쳐질 권리를 일단 갖고 시작합니다
/> 쉐보레도 부식보증있다고들었습니다만?
항상 고생많으십니다
이전 주유구 나사 활동 할 때에서 LF의 한 동호회(모든 동호회 아님)에서 이상한 놈 취급도 받아서
이번에는 그냥 보배에만 글 올려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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