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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야단났네난리났네 15.01.06 00:10 답글 신고
    예전에저랑같네요
    포장된도로 방지턱도색안되서...결국자비로갈았습니다 저는110나왓엇죠
    시청전화하고하니 그당시사진등등잇어야하고 까다로웠습니다 며칠뒤도색이다된상태라
    완전개똥제대로밟았었어요 그상황에서 증거확보해야수월합니다
  • 레벨 소위 1 소그룹 15.01.06 00:23 답글 신고
    증거가없으면 어쩔수없을듯
  • 레벨 대령 1 baechedream 15.01.06 00:36 답글 신고
    이게 증거가 있어도 보상 받기가 힘들 텐데 아무런 증거가 없으니
    어떻게 해 볼 도리가 없을 거 같네요. 전에 제 처 320i도 같은 사고가
    있었는데 보상은 꿈도 못꾸고 수리비만 어휴
  • 레벨 소장 캔디화이트 15.01.06 00:43 답글 신고
    저도 광명쪽에서 새로난 도로 타다가 시속 40~50km 에서 하늘을 날랐죠.
    약간의 오일이 비치는듯 하지만 쇼바는 아직까진 괜찮습니다만
    조만간 일체형으로 가야할듯.....ㅜㅜ
  • 레벨 중사 1 에딥와엡 15.01.06 00:50 답글 신고
    스타피스님 쇼바가 일반적으로 그렇게 터질일이없을겁니다 과속으로 날르지 않은이상 쉽게 안나가죠 그것도 60 키로였다면 그게아니면 구조상문제로 턱앞이높은경우 쇼바끝까지 치게되 터지긴하던데요 구조문제로 이상생기신건아닌지?
  • 레벨 소위 1 아니아니그게아니구요 15.01.06 00:54 답글 신고
    핸드폰 올레네비 나 김기사 켜놓구 다녀요...
    야간에 운전시 요철구간 같은것도 알려줘서 야간운전할때는 항상 켜놓네요..
  • 레벨 중위 2 matsal 15.01.06 01:20 답글 신고
    말빨에서 밀리셨네요.
  • 레벨 원사 2 온달짱군 15.01.06 07:48 답글 신고
    지금이라도 도색 안된거 사진찍어두세요 과속방지턱 기준을 정확히 지켰는지 확인하시고 관공서나 공사업체에 규정위반으로 보상청구해보세요(규정위반시) 과속방지턱 설치기준 넓이는 약3미터60 높이는10cm 입니다. 또한 흰색과 노란색을 번갈아 약50cm 간격으로 도색을 하고 야간에 잘보이는 도료로 도색을 하고 반사가 될수있도록 유리알까지 뿌려야합니다. 이기준을 정확히 지겼는지 확인후 수리비 청구해보시길바랍니다.
  • 레벨 준장 심심하면드루와 15.01.06 08:32 답글 신고
    그 상황에서 쇼바가 텨졌다는걸 입증해야 하는데...그걸 어찌 입증하겠습니까.~~아쉽네요...

    저도 그레이팅 부서진곳 모르고 그냥 갔다가..하부다 긁고..바퀴 터지고 해서 그자리에서 경찰부르니..접수해주더라구요..

    이건은 시청에 도로과에 문의 해보라고해서 문의했는뎅...이런저런 절차가 복잡해서 그냥 자비로 했습니다..

    이상이 있으면..그자리에서..신고를......
  • 레벨 대령 3 뉴스네트 15.01.06 09:49 답글 신고
    요즘은 일단 조짐을 느끼는 순간 내려서 증거 확보 메모리카드 백업등등 생지롤을 해야지 그나마 보상이 가능한시대라...
  • 레벨 소장 아고라정회원 15.01.06 10:02 답글 신고
    60으로 넘어갔다고 하더라도 쇼바가 나갈 수 있나요? 제 차량은 벌써 폐차 되었을 듯!!!!!

    다른 요인이 중첩되서 그런것이 아닌가 합니다.
  • 레벨 일병 복원대가 15.01.06 11:07 답글 신고
    쇽업소버(쇼바)는 그런 정도의 충격으로 터지는 물건이 아닙니다. 내부에 오일 및 질소가스가 들어있고, 고무로 된 씰(리데나)로 밀봉을 해 놓은 것인데, 운행중 로드(크롬도금부분)가 상,하로 움직이면서 씰과 마찰을 일으키게 됩니다. 즉, 좀 쓰다보면 씰이 마모되어서 샌다는... 또한, 쇼바가 작동중에는 열이 발생하는데, 과도한 작동 상태에서는 과열되면서 씰이 녹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의 오일, 밸브와 씰 구조인데, 계속 쓰다보면 이 특성들이 점점 변하기도 합니다.(댐핑압력이 떨어진다는...). 그래서, 쇼바도 소모품으로 분류합니다. 4만km 이상 주행한 차의 경우 새지않더라도 댐핑압력이 신품 대비 70-80%로 떨어진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과도한 노면 충격이라면, 쇼바보다는 휠, 로워암, 크로스멤버 및 기타 부품들이 변형을 일으키는 경우가 먼저이겠고, 이 경우는 육안 확인이나 휠 얼라인먼트의 틀어짐을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결론은, 과속방지턱과 쇼바의 누유와는 별 상관이 없을것이라는...
  • 레벨 하사 1 자동차10년타기 15.01.06 12:13 답글 신고
    90%는 정답이나 10%의 예외가 있지요^^
  • 레벨 대위 2 이킬레 15.01.06 11:29 답글 신고
    방지턱 심하게 넘었다고 쇼바 터지면 대한민국차량 쇼바 남아나질 않것네
  • 레벨 대위 1 존슨의동굴대탐험 15.01.06 11:34 답글 신고
    뉴이에프타던 시절에 영흥도 가는길 방지턱 다 60이상으로 넘고다녔는데ㅋㅋㅋ
  • 레벨 소장 올티맥스 15.01.06 13:21 답글 신고
    당시 영상이 있는지요? 당시 영상 없으면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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