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가입을 하고 처음 이글을 처음 올려봅니다.
제 남동생이 지난 6월 27일 09:29경 자차로 출장을 가던중 울산광역시 남구 여천동 여천오거리에서 온산공단으로 진행을 하던중 변전소 사거리에서 반대편 차선에는 출근길이라 정체 중에 있었고 편도 5차로1차로와 2차로는 좌회전차로 3차로와 4차로는 직진 5차로는 직진 우회전 차로입니다. 제 남동생차량은 싼타페 차량인데 전방 약 300m 지점에 신호,과속단속카메라가 있어서 직진, 좌회전 동시신호인데 약 70km로 진행을 하던중 전방 약 20m전 2차로에 있던 화물트럭이 방향지시등을 켜지않고 좌회전 차선과 직진차선을 물기 시작한것을 발견을 하고 속도를 천천히 줄였으나 전방 10m전에 2차로에있던 화물트럭이 3차선을 물고 갑작스럽게 들어오는 것을 보고 경적을 울리면서 급제동을 하였으나 피할려고 하였으나 4차로에 진행을 하던 트레일러 사이드가드를 충격을한 사고 입니다. 싼타페 차량은 조수석 휀다, 도어 뒤 휀다 까지 망가져서 수리견적이 약 190만원이 나왔습니다. 2차선에 있던 화물트럭이 직진을 할려고 했는지 아니면 앞에있는 화물트럭을 따라 좌회전을 할려고 했는지 이해가 안가는 상황이며, 경찰서에 사고 접수는 하였으나 보험사끼리 해결하라면서 종결처리를 해버리고 보험사에서는 비접촉사고인데도 불구하고 화물트럭60:40싼타페 로 나왔습니다.
8초 부터 화면을 보시게 되면 2차로에있던 화물트럭이 3차선을 물고 들어오면서 앞에있던 화물트럭을 따라 좌회전을 할려고 했는지 아니면 직진을 할려고 했는지 모르겠으며 유심히 봐주셨으면 합니다. 12초에는 2차선에 있던 화물트럭이 3차로에 진행을 하던 싼타페 차량이 피하는 과정에서 4차로에 진행을 하던 트레일러와 충돌하면서 심한 욕설이 나왔습니다. 보배회원님들께 사고영상 마지막부분에 심한 욕설이 나온 부분에 대하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억울하게도 보험사에서 비접촉 사고인데 왜 저희(싼타페차량)에게 40%라는 과실을 왜 넣었는지 궁금합니다.
1. 2차로에 있던 화물차량은 방향 지시등을 켜지도 않았고, 브레이크등이 아예 작동이 안되어 있었고 좌회전차량인데 직진차선구간(실선)을 물어서 차선위반, 진로방해등... 영상 토대로 관할경찰서에 가서 접수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 과실비율에대해 이의제기를 할려고 하는데 어떤절차를 밟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전문적으로 아시는분 계시면 조언 및 정확한 답변을 듣고자 합니다.
저 좁은데를 왜 밀고 들어가는지 이해 불가네요.
좌측 트럭한테 과실 물 수 없을 듯 해보여요 저는..
가만히 있는 차 들이박은거랑 무슨차이인지 이해불가;
좌측 트럭도 님이 100 나왔음 좋겠네요.
애초에 공간도 없고 좁은것도 다 보이는데 기어코 들어간 이유는 뭐죠?
좌측차량이 깜빡이미점등 과실벌점먹고
화물차가 어째서 60을 먹어야하지?
펑할듯한 느낌???
뭐 과실은 딱인듯 합니다.
좌측 화물차량이 이미 본인 주행차선을 걸쳤는데 무리하게 들어가다 본인 차량도 우측차량에게 피해를 준거 같습니다만 왜 욕을 하시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가피 뒤집어질듯한데요???
회전반경이 안나와서 크게 도느라 차선을 침범한거 같은데요.
빈 추레라 끄트머리 쯤에서 속도 줄이셨어야 합니다
화물차...어느곳이나 위험 합니다
그런데 화물차와 화물차 것도 대형차.....
그 사이로 드가실려고 하시다니...;;;;
화물차는 무조건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