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톤은 엘리슨 오토이지만
대형은 현대 대우 공히 ZF 아스트로닉스 12단 오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위치의 모양은 년식에 따라 조금씩 바뀌었는데 방법은 똑같습니다.
고속도로 타는 경우에는 걍 d 놓고 달리면 되지만
시골길이나 오르막 내리막이 많은 지역이나 만차인 경우 그리고 리타더가 달린 경우
수동에 놓고 달리는게 더 이상적입니다.
시간 나면 한번 찍어 드리겠습니다.
걍 d에 놓고 첫번째 영상은 만차-39톤 풀가속이고
두번째는 공찹니다.- 공차가 버큠로리라 약 16톤 가까이 됩니다.
차종은 현대 트라고 파워텍 440 후삼축입니다.
오토 않몰아보신 분은 좀 어려움이 있습니다
알펨이 뛰어야 메인클러치가 붙기 땜에 뒤로 밀립니다
걍 사이드 신공이나 발진 보조 스위치~
레버 사진 보시면 이해가 쉬운데
암튼~ 수동 모드와 자동모드가 있고 1단 업다운 2단업 다운 가능하고 자동에서도 레버로 인위적으로 업다운 가능합니다
Dm d n r rm 셀렉터 있고 미세 전후진이 m입니다 후진은 2단입니다
설령 미장착 차량이라도 사이드로 잡고 출발 하심될듯요
9단에서 50.10단에서 60 11단80 12단 쭉
그래도 좀 덜하더라구요.. 440은 사이드없인 운전힘들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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