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베목회원님들
굿모닝입니다~~~ㅋㅋㅋㅋ
저는 네이버에서 과니빠로 활동하는 스몰블로거입니다ㅋㅋ
http://blog.naver.com/dhdudrhks12
( 제 블로그이구요 이웃신청환영합니다)
그리고 44장의 사진과 2개의 동영상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12월 어느 날
3세대 X5 시승기회가 주어졌다.
시승느낌을 간단히 말해보자면 X5 는
가족의 가족에 의한 가족을 위한 차라고 할 수 있겠다.
(왠 링컨 빙의?ㅋㅋㅋ)
뭔가 궁금증을 일으키지 않는가?
아침 일찍 광천동에 위치한 BMW 매장을 찾았다.
유동에서 이전한 후, 처음 방문했는데... =_= 정말 좋았다.
광주 BMW 전시장
코오롱모터스 062-521-7301
광주 서구 농성동 460-17
시승차가 준비되었단 소식을 듣고 밖으로 나가보았다.
실제로 만난 3세대 X5 의 위용은 실로 대단했다.
다부진 차체는 마치 탱크처럼 느껴졌고
세대를 거듭하였지만 X5의 정체성은 여전히 건재 해 보였다.
10년전 X5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은 성공한 사람으로 여겨졌다.
요즘에 BMW 보급률이 높아져서 그렇지 X5 의 가격대는 여전히 9천만원을 넘는다.
아직도 쉽게 가질 수 없는 차임엔 분명 해 보인다.
1세대를 거쳐 현재는 3세대로 진화를 거듭한 X5
뒷 테일램프는 X1의 연장선처럼 느껴진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테일램프 디자인)
자, 그럼 본격적으로 X5와 함께 떠나볼까?
시승한 모델은 X5 30d Xdrive
가격은 9,330~9,790만원
주요제원
배기량 2993cc
최대출력 258hp
최대토크 57.1kg.m
연비 자동 12.3km
제로백 6.9초
공차중량 2070kg
승차인원 5~7인승
풀타임 4륜구동 (AWD)
전장과 전폭은 커지고 전고는 낮아진 3세대 X5
이전 세대보다 마력은 13마력 토크는 2kg.m 증가로 미비하지만
40kg 정도 무게감량을 하였으니 적은 수치라고 볼 순 없겠다.
외관은 신형 3시리즈(코드네임F30)와 같은
앞트임 헤드라이트가 가장 눈에띈다.
동그란 안개등의 모양은
개인적으로 맘에 들진 않는다.
코로나링은 LED를 적용 해
마치 살아있는듯한 느낌을 강하게 받는다.
요즘 신형 BMW는 점점 LED램프를 적용하고있는데
진짜진짜 고급스럽다 -_-;;;;;;
신형X5에 새로이 적용된
휠 아치에어가이드 (이름도 어렵네ㅋㅋ)
역할은 저 보이는 구멍으로
공기가 들어가서
여기로 나와서~
이쪽으로 통과된다.
역할은 공기를 이쪽으로 유입시켜서
휠을 보호한다던데... ㅎㅎ
신기신기 =_=
이렇게만 본다면
X1 같은데...ㅎㅎ
살짝쿵 아쉬운 뒷태 =_=;
여러분이 보시기엔 어떤가요?ㅋㅋ
트렁크 용량은 덩치답게 넉넉하다.
가족과 활동하기엔 부족함이 없어보인다.
차고 넘친다 ㅋㅋㅋㅋ
트렁크도 2단 분리되어
수납의 효율성과 편리성을 더했다.
분리하는 방법ㅎㅎ
9천만원대의 차량에 없으면 서운한
자동 트렁크!ㅋㅋㅋㅋ
이제 실내를 살펴볼까?
5시리즈 13년식부터 적용된 LCD 계기반은 적용되지 않는 모습이다.
(개인적으론 이게 더 나아보이는건 함정ㅎㅎ)
선명하고 깔끔한 계기반의 모습
라이트가 들어오면 주황색으로 변신한다ㅎㅎ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띈 점은
엄청나게 커진 중앙화면이다.
3시리즈 신형보다 대략 1.5배는 커진것 같다.
뿐만 아니라 해상도도 현존하는 BMW 중 최고이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서라운드 뷰!
=_= 더욱더 예민하고 정교해진 모습이다.
HUD 와 더불어 정말 부러운 옵션이다.
X5 의 파노라마 선룹의 개방감은 너무나 좋다.
높은 시야와 편안한 포지션에 이런 개방감까지 더해지니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욕구가 강하게 밀려온다ㅎㅎ
X5와 함께라면 이렇게 예쁜 하늘을
마주할 수 있다.
신형 X5는
더욱 똑똑해진 Idirve 와
터치를 지원하는 신형 다이얼까지 적용되어
조작성과 편리성을 더욱 발전시켰다.
엠비언트도 색깔별로 바꿀 수 있는 걸 넘어서
이제는 색깔을 섞을수도 있다 =_=
ㅡ,.ㅡ 부럽군...
신형 X5에는 볼륨 조절창도 넣었다.
참고로 이전 모든 BMW 는 볼륨을 얼마나 높였는지 보여주지 못했다ㅠㅠ
드디어 넣어준게냐 ㅋㅋㅋㅋㅋ
더욱 더 스마트하게 바뀐 KEY 도 눈에 띈다.
고급스러워졌군....ㅋㅋ
그러나 후방 공조기는 왜 없는지 이해가가지 않는 부분이다.
뒷공간의 배려가 아쉬운 부분으로 남았다.
그리고 과니빠 시승기의 빠질 수 없는 시승코스
X5를 무등산으로 데려왔다.
맘 같아선 무등산을 오르고 싶었는데 ㅋㅋㅋㅋ
차마... 그건 하지 못했다ㅠㅠ
산과 잘 어울리는 X5
자, 그럼 달려볼까?ㅎㅎ
타이어사이즈는 255 50 19 가 적용되었다.
4짝 모두 동일하다.
휠 인치는 조금 아쉬운편이지만
인치가 커지면 유지비도 커지니ㅠ
뭐가 좋다 아니다 말할 순 없겠다.
한덩치하는
신형X5
무등산 숏코스에서 X5는 언더스티어에 시달려야했다.
내가 생각한것보다 심한 언더스티어에 적잖히 놀랐다.
아마 2톤이 넘는 무게와 높은 포지션이 가진 구조적인 한계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똑똑하고 기민한 전자장비 개입은 칭찬할만하다.
=_= 자동8단 미션은 이전 세대의 BMW와 확연히 달랐다.
1시리즈에서도 느낀거지만 미션의 반응은 듀얼클러치에 버금 갈 정도이다.
쉬프트 업과 다운에서 부족함 없는 반응을 보였다.
출력적인면에서도 부족함은 크게 없었다.
258마력 57토크는 2톤이 넘는 거구를 움직이는데 충분 해 보였다.
그러나 덩치 큰 X5로 와인딩을 타기엔 힘에 겨웠다.
(높은 차에 대한 적응부분도 분명히 있을거라 생각한다. 더불어 미숙한 운전실력까지ㅠ)
여기서 X5의 목적성이 뚜렷히 구별된다.
우리는 이 부분을 잘 생각해야만 한다.
X5 는 실용성과 가족을 생각하는 성공한 가장의 차다.
오너의 운전 재미를 추구하는데엔 분명 한계가있다.
그렇기 때문에 X5 M이 존재하는 것 아니겠는가!
가족을 태우고 그 어디든 편하고 안전하게 질주하는 차가 X5의 목적성이지
굽이치는 코너를 빠르게 주파하는 스포츠카에 목적성을 두진 않았다는 점이다.
고속도로에 올리니 핸들이 묵직해지는게 안정감이 좋았다.
속도가 높아진 가운데 차선변경도 큰 어려움 없이 따라와주었다.
가속감도 좋고, 미션의 반응도 빨라서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영상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개방감...
나중에 가정을 꾸리고 아이들이 있다면 분명 X5가 생각날 것 같다.
하지만? 난 실용성보다 스포츠성을 더 원해라고 한다면
X5에 조금 더 스포츠성을 더한 X6 가 있다.
그러나 X5 는 X6보다
가족을 보다 즐겁고 편하게 해줄것이다.
돌아오는 시내주행에서
신형답게 시선을 많이 받았다.
이 순간만큼 레인지로버도
부럽지 않다ㅎㅎ
BMW 광주전시장에는
세금혜택으로 무장한 7인승 X5가 있다.
(내가 시승한 차는 5인승이었다)
옵션 또한 더 좋다^^
가격은 9천만원 후반!
보배횐님들 재밌게 보셨나요?ㅎㅎ
재밌으셨다면 추천부탁드릴게요!
블로그 이웃추가도 해주시면 감사드려요!
http://blog.naver.com/dhdudrhks12
좋은하루보내세요!
차빌려준곳의 노골적 홍보등에
눈살 찌뿌려 집니다...
적당히 노출하셨어야죠 ...
자동차 블로깅보다는 영업사원홍보
이미지는 벗어나야 할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 블로거들 반성해야 되지 않나
싶어요.... 쪽지로 알려줬으면
더욱 알찼을텐데 아쉽네요
시승기 추천은 했습니다..
일단 추천감사드리구요~
노골적인 노출에 눈살이 찌푸려지신것에 대해
불쾌감을 드렸다면 죄송합니다.
하지만 딜러 소개를 하는 건 제 부탁으로 시승차를 빌려준
영업사원에게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올렸습니다.
실제로 이것이 얼마나 마케팅이 되는지는 전혀 관여치 않습니다.
그저 차를 빌려준 분에게 고마움 차원에서 올린것이니
너무 기분나쁘게 생각치 않으셨음 좋겠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링크는 자제하도록하겠습니다
열심히 작성한 시승기가 퇴색된 느낌이네요ㅠ
읽는 사람 입장에서 : 블로그링크가 차라리 좋구요
글을 워낙에 객관적이란 느낌이 들도록 잘쓰셔서 좋았는데
차라리 bmW에 매우 관심많은 블로거가
대단한 딜러를 알고있다 하면
알아서들 물어봤을 것 같아요~
동승하면 눈치보여서 못타겠던데...
ㅎㅎ 저는 동승하면 뭔가 좀 눈치보여서
제대로 못 몰갰더라구요
그런데 차도로 산행하시는 분 또한 주의가 필요할 것 같더군요..ㄷㄷ
감사합니다^^
고속에서는 탁월한 효과가 있을 것 같아요
시승기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에 딜러 소개...
광고글이지 이게..무슨...시승기여...ㅎㅎㅎ...
올해 출시된 bmw차량에 다 적용됐습니다.
수정하셔야 할 듯 싶어요~
볼륨조절화면은 14년식부터 모두 적용된다네요^^
그리고 세금혜택 7인승은 무슨 의미인지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저 좁은 산복도로에서 저렇게 달리는건 위험한 행동입니다.
저 속도로 굴곡길을 달리시다가
작은 동물이라도 튀어나오면
차를 멈추기 보다 핸들을 꺾는게 대부분 사고의 원인이라.
걱정되서 글 남겼습니다.
보배 회원님들을 링크 통해서 들어오게 하는게 더 안좋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잘못생각했네요^^
관심있게 잘 봤구요. (일단 무조건 추천!!)
승차감이나 가속감이 궁금하네요. 승차감은 어떻든가요...?
그리고 고속 안정감이나 가속력,진동소음도 좀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 애기가 있어 절대 120이상 밟지 않지만...그래도 밟아보신 최고속력은 얼마정도 였나요...?
하지만 터널 내 차선변경 금지...ㅌㅌㅌㅌㅌㅌㅌㅌㅌ
ㅎㅎㅎㅎㅎ
요기서도 뵙는군요~
추천쾅!!
하지만 나쁜 말로 하면
파워블로거지
시승차 섭외
딜러빨기
지겹네요 지겨워
물론 이런 래파토리가 그렇다는거지
글쓴이님이 블로거지라는 말은 아닙니다
시승차 섭외의 답례로
마케팅이 예의 라는건
어불성설로 보입니다
영업점 명과 전화번호
주소까지 노출해도 되나요 ?
시승기입니까? 광고 입니까 ?
전 잘 봤습니다!!
고속도로 편에서 바람소리가 꽤 크케 들리는데
정숙성에서는 떨어지나요?
엔진음은 듣기.좋은데 고속이라 그런지..소리가 꽤나 크게.느껴지네요
워메 비싸~브러
휠 아치에어가이드 ? 현수막에 바람 구멍 뚫어논거랑 같은 느낌이라 보면되나.? ㅎ
어쨋든 잘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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