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장 boyscout 15.07.24 16:28 답글 신고
    잘 보구 갑니다 ! ! !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5.07.24 17:50 답글 신고
    오 레알자료 입니다. 추천..
    그나저나 맥도널더글라스 제품들은 그닥 신뢰를 안합니다.
    항공업계의 농약사이다... 도덕성도 제로에.... 사람 수백명 죽였죠? 이 회사...
    보잉으로 흡수되지 않았나요.??
  • 레벨 중장 좃에피나 15.07.24 18:13 답글 신고
    그렇죠. 그래서 727이라고 명명한 보잉에게는 존재하지도 않았던 맥도널더글러스의 기체를 보잉이 이어받아 유일하게 생산을 계속하지요.
  • 레벨 준장 능동주유소 15.07.24 18:32 신고
    @좃에피나 md82 md81이 후에 727로 되는 건가봐요... 어쩐지 둘이 비스무리하게 생겼다 했습니다. ㅎㅎ;
  • 레벨 대령 3 부탄만식이형 15.07.24 20:03 신고
    @좃에피나 717입죠
  • 레벨 중사 3 Verick 15.07.25 13:24 신고
    @좃에피나 MD-12의 원형기 (prototype)가 실제로 있었나요? 디자인이 A380-800과 너무 닮았습니다.
  • 레벨 중장 좃에피나 15.07.27 11:30 답글 신고
    아! 717이었습니다.
  • 레벨 중장 좃에피나 15.07.27 11:34 답글 신고
    실제 시제기는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합성은 아닌 것 같더군요.
  • 레벨 이등병 KEPILOT 15.07.24 22:31 답글 신고
    개발했으면 대항마였을텐데.. 아시는분이계셨군요..맥도널더글라스 라는 회사자체가 예전에 대한항공에서 MD82를 썼었지만 그뒤로 거의 에어버스보잉만을 구입해서 우리나라에 상당히 생소하죠..
  • 레벨 중사 3 Verick 15.07.25 00:38 답글 신고
    대한항공은 1975년 도입 후 사고 다발 기종으로 악명 높았던 DC-10 후속으로 MD-11/11F를 도입하여 운용하였는데 호주에서 화물 하역 중 사고와 상하이에서 화물기 추락 사고로 조기 퇴역 시켰지요.
  • 레벨 중장 좃에피나 15.07.27 11:38 답글 신고
    대한항공 정말 맥도널더글러스와 인연이 없는 항공기 제작사였던 것 같습니다.
    기업철학이 구린건지... 대한항공이 잘못 운영하는건지... 아님 양쪽 다 운이 없었던건지...
  • 레벨 중장 좃에피나 15.07.27 11:41 답글 신고
    트라이젯(엔진3기)으로 유명했던 DC10의 경우 잦은 사고 원인이 3번엔진이 자리한 수직꼬리날개에서 원래 수직꼬리날개가 가져야 하는 방향타의 기능을 엔진파트가 상쇄하는 관계로 이 착륙시의 불안으로 사고가 많았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같은 트라이젯이라도 B727과 DC10을 비교해보면 3번 엔진 처리에서 수직꼬리날개의 기능을 방해하는 쪽이 어느 기종인지 눈에도 보이더군요.
  • 레벨 중사 2 invenit 15.07.24 23:44 답글 신고
    MD기종은 이제 사라지는 추세죠. 그나마 남은 MD11들은 FEDEX / UPS 정기편으로 들어오고,
    예전엔 EVA항공에서 송산-김포 노선에 MD82를 투입했었는데 요즘도 들어오는지 모르겠네요.
    김포공항에서 MD, 포커 기종 볼 수 있었던게 엊그제 같은데 말이에요 ㅎㅎ
  • 레벨 중사 3 Verick 15.07.25 13:20 답글 신고
    MD-11/11F, 82, 83, 84 등은 출시된지 오래된 기체라 인수합병 후 보잉에서 더 이상 생산을 하지 않고 있으며 퇴역하는 추세 입니다. 네덜란드 산 포커기는 항공기 제작사가 파산 후 아직 여러 회사에서 사용 중으로 보이는데 대한항공이 사용했던 기체 전량은 현재 이란항공으로 매각되어 볼 수가 있지요.
  • 헌병 보배드림 15.07.27 10:14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하사 1 drinki 15.07.27 12:10 답글 신고
    ㅊㅊ... 잘봣씁니다.
  • 레벨 중장 좃에피나 15.07.28 10:33 답글 신고
    그러기엔 너무 위험하죠? 민항기에...

    그보다는 경제성입니다.

    만약 장거리 항속능력이 부족했다고 해서 급유기를 실제 띄워 할 수 있다면 그 급유기 비용도 승객들이 고스란히 떠안아야 할 것입니다.

    ㅋㅋㅋ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