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생각해보니 시원찮은 버팀목으로 받쳐 놓으면 락이 풀리면서 벽돌 한 장과 버팀목 타고 넘으면서 더 힘받아 내려갈듯 합니다
오히려 안하니만 못한거 같아요
사이드가 제대로 잡혀있어서 뒷바퀴쪽엔 스키드마크까지 생긴 것으로 봐서 사이드브레이크는 제대로 작동한 거 같습니다
락이 풀리면 앞바퀴는 브레이킹이 풀리니 굴러 갈것이고 그나마 뒷바퀴에 걸린 사이드브레이가 차를 붙잡았지만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려있었기에 뒷바퀴 잡고있는 사이드브레이크의 한계를 넘은 거 같습니다
긴급출동 기사님도 해드가 위쪽으로 향하도록 주차하라고 했습니다
포터는 후륜구동으로 자동기어의 P든, 수동에서 후진기어든, 주차브레이크든 모두 뒷바퀴에만
물립니다. 앞바퀴는 자유로운 상태입니다. 앞이 내리막을 보고 있으면 위험합니다.
간단히 계산을 해 봤습니다. 입력 값은 추정이라 실제대로 하면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사진 상으로 경사도를 추측해보면 수평 19m, 수직 3.5m 정도 되어 보여 그렇게 잡고요.
포터 제원상 공차 무게가 1,850kg 입니다. 전후 무게배분을 못 구해서 72% : 28%로 잡아봤어요.
(오토뷰에서 포터 시승기 올리면 좋겠습니다, 전륜구동 승용차가 대략 60:40 나옵니다.)
마찰계수는 콘크리트와 고무 0.8로 봤습니다.
대충 계산 해보면 마찰력이 408kg(아군) 전진하려는 힘이 335kg(적군) 나옵니다.
위 계산에서 보듯 낙관할 수 없는 안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항상 고임목, 앞바퀴 꺾어놓기 또는
뒷바퀴를 낮은쪽으로 가게 주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와 같은 조건에서 차 앞이 오르막쪽에 있다면 더 안정한 상태가 됩니다. (주차브레이크 상태가 양호할 때)
현대자동차 긴급출동차가 와서 사진 찍고 갔습니다북부사업소로도 접수해 두었습니다
제대로 안놓은거 아녀요?
천밖에안됐는데 위험하네요
중립 사이드 파킹 순서였다면 저러지안았을꺼같네요. 파킹하고 브레이크발때고 사이드넣으면 저경사에선 이미 기어가 힘받고있어서 사이드가 쌔삥이아닌이상 버티기힘들죠.
최대한 사이드 당기고 파킹으로 놓은거같아요
보배만 한 20년 넘게 보고 있거든요
다음부터는 그렇게 하겠습니다
경험 있으신분 안계시는지요
미스테리네..벽돌이건 나무건 마찰력이 없으면 밀리기는 하는데 뭐가 문제 였을 까요?
큰 나무 고임목 쓰셔야 할것같아요..돌이 너무 작기는한데..?
이건 현대가서 X랄 하셔도 됨
물건을 적재한것도 아니고 고임목도 했고
저게 밀리면 고임목 할애비를 대도 주차하면 안됨
뭔가 문제있음
좀 아쉬운 것은 화물찬데 락장치를 좀 튼튼하게 만들어야하지않나 생각합니다
짐이 실려있을 수도 있으니깐말입니다
오히려 안하니만 못한거 같아요
사이드가 제대로 잡혀있어서 뒷바퀴쪽엔 스키드마크까지 생긴 것으로 봐서 사이드브레이크는 제대로 작동한 거 같습니다
락이 풀리면 앞바퀴는 브레이킹이 풀리니 굴러 갈것이고 그나마 뒷바퀴에 걸린 사이드브레이가 차를 붙잡았지만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려있었기에 뒷바퀴 잡고있는 사이드브레이크의 한계를 넘은 거 같습니다
긴급출동 기사님도 해드가 위쪽으로 향하도록 주차하라고 했습니다
멍청이들이 P랑 싸이드면 괜찮은줄 알고 그냥 가는데
바퀴까지 완벽하군요
추천 드립니다
근데 1000키로 뛴 차치고 조수석이 어마무시하네요
오래된차는 톱니가 마모될순 있지만 새차가 그렇다면 문제죠
http://www.top-rider.com/news/articleView.html?idxno=13452
코란도는 파킹 풀림 결함으로 무상수리도 했습니다
운전을 막하시는 분은 아닌거 같으신데
저게 증명하라구 할거라
문제 입니다
뭘로 증명하냐가 중요하죠
하고있어요
물립니다. 앞바퀴는 자유로운 상태입니다. 앞이 내리막을 보고 있으면 위험합니다.
간단히 계산을 해 봤습니다. 입력 값은 추정이라 실제대로 하면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사진 상으로 경사도를 추측해보면 수평 19m, 수직 3.5m 정도 되어 보여 그렇게 잡고요.
포터 제원상 공차 무게가 1,850kg 입니다. 전후 무게배분을 못 구해서 72% : 28%로 잡아봤어요.
(오토뷰에서 포터 시승기 올리면 좋겠습니다, 전륜구동 승용차가 대략 60:40 나옵니다.)
마찰계수는 콘크리트와 고무 0.8로 봤습니다.
대충 계산 해보면 마찰력이 408kg(아군) 전진하려는 힘이 335kg(적군) 나옵니다.
위 계산에서 보듯 낙관할 수 없는 안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항상 고임목, 앞바퀴 꺾어놓기 또는
뒷바퀴를 낮은쪽으로 가게 주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와 같은 조건에서 차 앞이 오르막쪽에 있다면 더 안정한 상태가 됩니다. (주차브레이크 상태가 양호할 때)
헤드는 경사 방향으로 둘 것, 배워 갑니다.
저희집주차장도살짝경사에요
부모님차가흘러내린적있어요
사이드해놔도
그이후로는바퀴무조건벽에붙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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