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차량 사고로 인해 뒷 범퍼 교환한지 한달도 안되어 또 받혔습니다 .
이번에도 뒷범퍼 ...
가만히 서 있는 차를 이렇게 박아데는데 ... 굿이라도 해야할까 생각이 듭니다.
또 차량이 필요했기에 ..
이번에는 요즘 차박으로 대세를 이끌고 있는 SUV를 타보기로 합니다
이번 차량은 신형 G바디 X5 30d X-Line 입니다 .
시승기 시작합니다 !!
1. 핸들링
기존 비엠 차량을 소유하고 있고 대충 비엠 차량을 성향을 알기에 차량이 없을 밤 시간에 차를 끌고 교외로 슬슬
나가 봅니다 .
그래도 2톤이 넘는 suv 차량이니까 감안하고 늘 가던 길을 낮은 속도로 한번 가 봅니다 .
어 ???? 이상하네 ....차가 돌아 나갑니다 .
다시 속도를 높여 그 길을 다시 가 봅니다 ...
또 돌아 나갑니다 .... 심지어 스키드음 조차 나지 않습니다 .
이번에는 코너진입후 악셀을 밟아 봅니다 .
아우디 콰트로 만큼 앞을 죽죽 잡아 당겨 주지는 않지만 앞에서 떙기고 뒤에서 밀고 하면서 오히려 코너시에 가속이 붙네요 ??
3시리즈가 돌던 코너를 3시리즈와 동일한 속도로 돌아나가는데 3 시리즈의 경우 그 속도에서 심장이 쫄깃하고요
x5의 경우 분명 속도는 같은데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
어쩌면 2톤의 suv 차량이 3시리즈보다도 더 높은 속도로 코너를 빠져나갈수도 있겠다 하는 생각까지 듭니다.
이유를 가만 생각해보니 ....
앞 275, 뒤 305의 무지막지한 타이어 빨도 있고요 ... 엑스드라이브도 있고 .. 에어서스의 롤링제어까지 있는거 같습니다.
다만 계속 해서 속도를 높이다가 한계를 벗어나면 한번에 날아갈수도 있다는 생각에 그만 하기로 합니다.
롱코너든 숏코너든 돌아나갈떄 차가 상당히 작고 민첩하게 느껴집니다 ...
내가 suv를 타고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
2. 엔진
30d는 x5의 엔트리 모델로 265 / 63의 성능을 을 가진 6기통 3.0 터보 디젤 엔진을 사용합니다 .
260마력이 작게 느껴졌으나 63의 무지막지한 토크 및 초반 2000~2500의 토크밴드로 인해 시원하게 나갑니다.
물론 이러한 가속감에는 zf와의 쿵짝도 중요하겠지요
전 ZF를 상당히 사랑합니다 !
40d와 50d 등의 디젤 상위 모델도 있지만 30d만 해도 일상주행에서의 불만은 크게 없을듯 합니다 .
21년형 모델부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추가로 11마력이 더 상승된다고 하니 성능은 더 좋아질듯 하고요 !
기존 가솔린 타던 버릇이 있어 무의식적으로 rpm을 높게 쓰면 여지없이 4500에서 강제 시프트 업이 일어 납니다 .
매뉴얼 모드에서도 강제 시프트 업이 들어가니 상당히 어색하고 적응하기가 힘드네요
첫날은 적응에 힘들다가 다음날 2000~3000대의 rpm 영역으로 패들로 조절해서 타니 또 잼나네요 !!!!
역시 디젤은 토크빨입니다 !!
아이들링시 6기통 이기는 하지만 진동 올라오고요 ... 기존 4기통 디젤과는 천지 차이입니다 .
4기통 진동 및 소음이 겔겔겔겔 이라면 ...6기통 디젤은 그르르르르르르...하는 느낌
스포츠 배기 옵션이 없는 차량임에도 스포츠모드로 변경시 약간 그르릉하는 소리 납니다 ...이건 스피커 제네레이터 사운드 !
3. 변속기
ZF !!!!!!!!
뭐가 더 필요합니까 ???
4. 브레이크
M 스포츠 브레이크 옵션이 없는 모델입니다 .
근데도 ....근데도 ....
급 브레이크 밟으면 차가 촥 가라 앉습니다 .
ABS 안 걸립니다 ...노즈 다이브 없습니다
사기캐!!
5. 옵션
x5 최하위 트림임에도 차값이 있어서인지 ( 1.06억) 옵션 좋네요
gle300d ( 4기통 2.0터보 디젤, 9200 만원 ) 옵션보고 놀래 자빠지는줄 알았습니다 .
벤츠 정신차렸으면 좋겠어요 .... 1억짜리 차를 저 지경에 내 놓으면 ....
G 바디 와서 크게 달라진 옵션은
자율주행 .. 좋아요 .. 포항서 청주까지 자율주행으로 왔는데 아주아주 칭찬합니다 .
에어서스... 좋아요 ..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속도에 따라, 사용자 요구에 따라 변경 됩니다
나중에 터지면 독박쓰지만 그 걱정은 그때 다시
뭐 이정도 있고요
hud 라든지 파노라마 선루프라든지 ... 일반적인 풀옵션 차량에서 볼수 있는 옵션은 기본적으로 다 들어가 있습니다 .
전 특히 x5의 클램쉘 트렁크 인가요 ?? 그 위 아래 양쪽으로 열리는거 그게 너무 좋았습니다 .
비오는 날 거기 걸터 앉아서 커피 한잔 하면 감성 터질듯 합니다 .
6. 승차감
G 바디부터 에어서스 적용이라 승차감 괜찮습니다 .
세단 정도의 승차감은 절대 아니고 suv 중에서 그나마 에어서스 있으니 괜찮다는 겁니다 .
세단 좋아하는 저는 좀 불편한 정도고요 .. 에어서스 아님 suv 안 탔을거 같습니다.
모드별 댐퍼 감쇄력. 차고 조절 되고요 차이가 미미하나 좀 있긴 있습니다 .
고속 항속시 컴포트 모드에서는 약간 배탄거처럼 울렁울렁 있고요 스포츠 모드시 울렁울렁이 많이 없어집니다.
급 브레이크시에도 노즈다이브 현상이 확연히 좋은데 이게 에어서스 영향인지 아님 비엠 무게중심때문에 원래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코너링시 롤링도 많이 억제되어 있어서 운전자가 느끼는 불안감이 훨씬 덜합니다 .
7. 진동 소음
6기통 이긴 하지만 디젤이라 소음 진동이 좀 있고 실내로도 좀 들어 옵니다 .
6기통 할애비가 와도 디젤은 디젤입니다 .
저는 하이브리드를 타고 다녀서 더 민감하게 느끼는거 같고요
현재 차량 25000km 탄 상태인데 현재는 그런대로 참을만 하나 주행거리가 늘어날 수록 진동 소음이 심해진다면
전 디젤 싫습니다 .
공인 연비 10.5정도 이나 실 주행시 13.5 정도 나오네요
보통 분들이 고속, 일반 시내 섞어서 타시면 15정도까지 충분히 나올수 잇을거 같습니다 .
아마 제가 X5 40i 모델 탓으면 연비 7정도 나왔을거 같으니 연비는 정말 좋네요
8. 공간
사실 이 부분 떄문에 suv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을걸로 압니다 .
5인승 기준 2열 앞으로 접으면 평탄화 라고 부르나요 ?? 트렁크면이랑 평평하게 되고요
뒤에 트렁크에 클램쉘 ... 그 트렁크가 두개로 쪼개지는 밑에 부분까지 일자로 되어서 상당히 넓습니다 .
이 차가 좁다고 하시면 x7 사시거나 횟집차... 콤비 그거 사셔야 합니다 .
성인 2 또는 성인 1 에 아이2 까지 차박 충분히 가능할만한 사이즈 입니다.
또 적다보니 두서없이 막 적어 놓았네요
시승기에 저의 개인적인 사견이나 취향이 많이 반영되어 있을걸로 보입니다 .
맞습니다 . 저 BMW 좋아합니다 .
이번 gle도 가족들이 타기에는 좋다고들 하시니 조만간 GLE 시승기로 다시 찾아 뵐게요
코로나로 인해 힘든시기에 모두들 잘 이겨내시고 항상 건승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너무너무 불업읍니다...
잼있는데
왜 아랫글도 그렇고
추천이 없을까요??
여기 시배목인데요....
잘봤읍니다...
추천 2개 접니다..*.*;;;
전 보배 잘 몰라서 추천은 신경쓰지 않습니다
비싼 보일러 ㅠㅠ
0/2000자